2021-01-1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中 화장품 허가·등록방법, 5월 1일 시행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중국 ‘화장품감독관리조례’(이하 화장품조례)에 근거한 ‘화장품 허가·등록 관리방법’(이하 화장품 허가·등록방법)이 오는 5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쏘내추럴 옐로우시카 포어 클리어 패드
쏘내추럴 옐로우시카 포어 클리어 패드는 불필요한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네케르 “中 소비자 잡아라”
MZ세대 메이크업 브랜드 네케르가 중국에 진출한다.
네케르는 티몰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주요 제품을 판매한다. 대표 제품인 ‘네케르 에프엑스 쿠션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 에프엑스(fx) △ 컬러 스웨이드 립 라커 △ 베일레이어 컬렉션 등을 선보인다.
올리브영 “올해 기대주 한 자리에”
올리브영이 24일까지 새해 성장이 기대되는 제품을 한 자리에 소개한다.
‘2021 새해 추천 아이템’을 열고 상품 기획자가 뽑은 18개 브랜드의 제품 14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두피도 안티에이징하세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1등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에서 프로폴리스의 영양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접목한 프리미엄 신제품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을 출시했다.
화장품 제조‧판매 시에 자주하는 질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화장품 업계 민원신청과 표시·광고 업무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과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제·개정하여 배포한다.
지방시, 뷰티 브랜드 공식 모델된 신민아 차별화된 매력 선보여
지방시 뷰티(GIVENCHY BEAUTY)는 배우 신민아를 새로운 브랜드 공식 뮤즈로 발탁했다. 화보 속 신민아는 고급스럽고 엣지있는 분위기와 함께 감각적인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화장품수출, 팬데믹 뚫고 15.7% 증가 '70억달러 시대 열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화장품 수출이 증가했다.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며 연간수출 70억달러 시대를 열었다.
FJK 2021년 1월호 [특집] 화장품 · 의약부외품 OEM의 최신 동향 1
2020년 예정대로라면 ‘2020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IFSCC 2020 요코하마 대회’가 개최되어 전 세계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일본은 열광의 도가니에 빠져 흥분이 식지 않는 날들이 계속될 것이었지만 갑자기 습격한 COVID-19에 의해 일본 뿐 아니라 전 세계의 생활이 아주 많이 바뀌었다.
30분마다 화장품 지상파 광고 가능하다
정부가 오는 6월부터 지상파 방송사도 중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방송 시장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방송 사업자별 구분 없이 방송매체에 중간광고를 전면 허용하는 내용으로 방송법 시행령을 개정한다고 밝혔다.
美 성인 62% 코로나 탓 피부 트러블이 뱅~ 뱅~
‘코로나19’로 인한 영향과 라이프스타이 변화가 새해에 접어들어서도 지속됨에 따라 피부 트러블 문제가 소비자들을 괴롭히는 요인으로 부쩍 부각되고 있음이 눈에 띄었다.
유빈, 퍼퓸 뮤비 속 ‘지미추 향수’ 관심
티저를 통해 강렬한 변신을 예고했던 유빈의 ‘향수Perfume’ 뮤직비디오가 13일(수) 전격 공개된 데 이어 뮤직비디오 속 ‘향수’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에바끌레르, 시니어모델 ‘정건범’ 발탁
골프전용 썬블럭 브랜드 에바끌레르(대표 끌레르 정)가 시니어 모델 ‘정건범’과 모델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바끌레르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끌며 열풍이 불고 있는 시니어 모델을 기용, 활발한 홍보를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 체감경기 여전히 ‘우울’
소매유통업계의 경기전망지수(RBSI)가 지난 분기 대비 소폭 감소하며 1분기에도 코로나19의 수렁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됐다.
[화장품신상] “신생 브랜드를 만나보세요”
새로 나온 화장품 소식을 하나로 묶어 소개해드리는 뷰티코리아뉴스의 ‘화장품 신상’ 코너입니다. 최근 출시된 여러 화장품 가운데, 8개 제품을 엄선했습니다.
1월의 뷰티 신상 파헤치기 #툴 #이너뷰티 #향수 #치약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하게 보내야 할 1월. 그렇다고 뷰티 신제품 소식까지 잠잠한 건 아니다. 친마스크 메이크업을 위한 틴트와 파우더 파데, 집콕 뷰티를 위한 마스크와 보디 제품 그리고 이너뷰티와 디바이스까지. 그럼에도 우리는 아름답고 싶으니까. Beauty Goes On!
플라스틱 없는 욕실이 가능할까요?
재활용과 쓰레기 최소화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제로 웨이스트. 환경을 생각하는 뷰티는 이제 필수다.
2021-01-1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1-01-12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화장품 용어 정리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 가이드 라인 (식약처, 20.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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