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2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H&B 스토어 2020년 팔림세 분석
2020년, 돌림병이 세계를 휩쓸었다. 세계는 새로워졌다. ‘피부에 와닿는’ 제품을 사고 파는 뷰티시장은 더 정교하고 예민해졌다. 소비자는 화장품을 새로운 눈과 새로운 차원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미샤 쿠션 파운데이션 일본서 돌풍
미샤 쿠션 파운데이션이 일본 누적 판매량 2천만 개를 넘어섰다.
미샤가 일본에 쿠션을 출시한 지 5년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발매 후 하루 평균 1만 719개씩 팔려 나갔다.
‘스튜디오 컵누들’이 뭐지?
왈라뷰가 숏폼 콘텐츠 채널 ‘스튜디오 컵누들’을 선보였다.
스튜디오 컵누들은 10분 내외의 짧고 강렬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채널이다. 주변에 있는 다양한 인물들의 일상과 사연을 인터뷰나 토크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한다.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일루미네이팅 샤인 립스틱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일루미네이팅 샤인 립스틱은 촉촉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한다.
젤리 제형이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들며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덧바를수록 색감이 강해지며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해외 인플루언서, K-뷰티 SPF지수 의혹 제기
지난해 말 한 외국 화장품·뷰티 관련 매체를 통해 제기됐던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자외선차단지수 논란과 관련, 일부 기업 제품의 품질관리 문제가 ‘K-뷰티’로 규정되는 국내 화장품 산업 전체의 이미지 추락으로 확산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해서는 안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월 둘째주 뷰티 신상]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오드리앤영, 투쿨포스쿨, 시오리스, 에르보리앙
홀리추어 뉴트리 엘릭서 밤, 본결 약쑥 큐어 시트,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아트 드로잉 박스, 인리치드 바이 네이처 크림, BB 크레용
미미박스, 2세대 뷰티 구독 서비스로 재런칭
최근 다양한 구독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구독서비스를 선도했던 미미박스(MBX)가 보다 진화된 형태인 2세대 뷰티 구독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2012년 2월에 시작하여 2014년 12월까지 총 2년 11개월을 서비스했던 미미박스가 만 6년 만에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다.
메디힐, 일본 내 매출 규모 2017년 대비 2020년 10배 이상 성장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작년 팬데믹 악재 속에도 일본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며 선전했다. 4년 전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후 메디힐의 일본 내 매출 규모는 해마다 증가해 2017년 대비 2020년 10배 이상 성장했다.
코스맥스, '달라진 신년사' 2세 이병만 전면에
코스맥스그룹의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주목받는 대목은 이경수 회장이 아닌 장남 이병만 코스맥스 사장(사진)이 전면에 나섰다는 점이다. 사실상 오너 2세 체제 전환을 상징적으로 안팎에 공표했다.
[일본 리포트] 일본, 화장품전문점 코로나 생존전략 '치열'
일본 화장품 전문점 업체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코로나19가 가져온부정적인 영향 때문이다. 전국 화장품 전문점은 강제적으로 휴업했고 아직도 판매의 핵심인 터치업을 자제하고 있는 지역이 적지 않다. 그래도 화장품 전문점은 다른 판매채널에 비해 실적 회복이 빠른 편이다.
[중남미 리포트] 브라질, 2021년 뷰티시장 트렌드는?
맞춤형 스킨케어, 피부 단식, 땀 없는 운동은 시장을 지배할 트렌드 중 일부일 뿐이다. 아름다움 만큼 혁신적인 시장은 거의 없다. 각 스테이션마다 새로운 분자와 장비, 기술이 소비자에게 진정한 혁명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인다. 오늘날 땀을 흘리지 않고 근육계를 정의하고 가능한 많이 통증과 부기를 제거하는 치료에 투자하는 것이 가능해 졌다.
시세이도 ‘젤리 코트 처방’ BB 발매
일본 시세이도는 ‘마키아쥬’ 브랜드를 통해 특수기술로 젤화한 ‘드라미틱 누드 젤리 BB’를 발매했다.
‘드라미틱 누드 젤리 BB’는 특수기술을 통해 마스크에 이염 없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광택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
佛 LVMH 그룹, 美 ‘티파니’ 인수절차 마침표
VMH 그룹, 이제 티파니에서 아침을..
글로벌 럭셔리 기업 프랑스 LVMH 그룹이 미국 주얼리 기업 티파니&컴퍼니(Tiffany & co.)에 대한 인수절차를 마무리지었다고 7일 공표했다.
까다로워지는 중국 화장품 수출…달라지는 점은?
올해부터 새로워진 중국의 화장품 관리감독 조례로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이 더욱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반면, 지재권 보호 강화 조치가 시행되고 정보통신 제품은 중국의 수입관세가 낮아진다.
에스쁘아, 조이 Pick 립 제품 화제
레드벨벳 조이가 SNS에 사진과 영상을 공개해 과즙미 넘치는 상큼한 비주얼을 공개했다. 영상 속 조이는 촉촉하게 빛나는 입술을 자랑하며 상큼한 미모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조이가 바른 립 제품 또한 화제에 올랐다.
[차이나 뷰톡] "중국 메이크업, 한국과 유럽 앞질러..."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코로나, '톤업크림' 수요 증가? '마스크 묻지않고 순정메이크업에 적합'
겨울철에는 보습크림을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코로나로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는 기류가 나타나면서 톤업크림이 다시 조명을 받고 있다.
현재진행형 '코로나' 가장 큰 시장 변수
코로나19로 우리는 낯선 세상을 만났다. 꼼짝달싹 못한 채 2020년을 그저 흘려보냈다. 2020년을 통째로 삭제하거나 반납하고 싶지만 이미 2021년 새해가 도착했다.
새해 뷰티 트렌드 3가지 키워드 … ‘클린’ ‘심플’ ‘리듬’
피부 지식 콘텐츠로 구독자 약 8만 5000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피알남 피부과 전문의 김홍석’이 2021년 성행할 뷰티 업계 트렌드로 3가지를 꼽았다. ‘클린 뷰티’, ‘심플 뷰티’, ‘리듬 뷰티’가 그것이다.
AGAIN RED
마스크를 쓴다고 영영 맨 얼굴로 다닐 수는 없지 않은가. 새해 희망을 담아 입술 위에 바를 컬러는 바로 레드다.
입술 건강을 헤치는 주범 4
입술 갈라짐이 계속 반복되면 포진이나 구순염 같은 입병, 입술 변색까지 생길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로나19 이후 中 트렌드...‘옴니채널·클린뷰티’
소비자들은 온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오가며 제품 정보를 수집하고,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고 원하는 시점, 원하는 장소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소비행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중국 유통환경에서 옴니채널 확산의 기폭제가 되리라는 분석이다.(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글로벌코스메틱 포커스 특별호)
갖고 있음 복이 와요! 별자리별 럭키 뷰티템
2021년, 나의 운명은? 행운 지수를 더욱 올리고 싶다면 파우치 속 럭키템이 되어줄 행운의 컬러를 필수로 지참할 것.
2021-01-0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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