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MZ세대에게 신념을 팔아라"
“아름다움도 의미있게 소비하자.”
가치소비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MZ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MZ세대는 남을 따라하기 보다 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소비행위에 투영한다. MZ세대는 제품을 살 때 가격이나 기능보다 친환경‧지속가능성 등을 중시한다. 전형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목소리를 낸다. 이른바 ‘미닝아웃(Meaning Out)’소비가 늘면서 이들을 취향을 저격한 화장품이 증가하는 추세다.
포슐라 “왕빛나와 만겹크림 띄울래요”
포슐라가 배우 왕빛나를 브랜드 모델로 뽑았다.
평소 자기관리를 잘 하고 건강한 피부를 자랑하는 왕빛나가 포슐라가 지닌 브랜드 철학과 잘 어울린다고 여겼다.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아트드로잉 박스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아트 드로잉 박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오드리앤영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
오드리앤영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은 메이크업‧블랙헤드‧각질을 한번에 제거한다.
마스크 안 습기와 미세먼지‧피지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서 구매한 단일품목 1위는 ‘화장품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2019년 한국에서 쇼핑한 단일품목 1위는 ‘화장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채널은 면세점을 주로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지역별로는 서울, 국적별로는 중국인이 가장 많이 금액을 지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술자료 요구 절차 위반 화장품 책임판매사 제재
기술자료 요구 절차를 위반한 화장품 책임판매회사가 제재 당했다. 이는 화장품 산업 기술자요 요구 절차 관련한 최초 제재 사건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화장품 산업에서는 최초로 하도급 업체의 기술 보호를 위한 절차 규정을 위반한 ㈜엠에이피컴퍼니에게 시정명령 및 과징금 부과를 결정했다.
2021 메이크업 트렌드 “베이스 메이크업은 얇게 아이룩은 포인트 있게”
2021년에도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가 예상되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은 얇게하는 대신 아이 룩에 포인트를 주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여전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건조함과 정전기 물리칠 겨울철 헤어케어 필수템 3
[베트남 리포트] 2021년 주목할 5가지 스킨케어 트렌드는?
뷰티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 분야는 과학 기술의 발달로 매년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2020년에도 새로운 스킨케어 방법이 개발됐으며 2021년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예상된다. 뎁365는 2021년 주요 스킨케어 트렌드를 예상했다.
LG생활건강, 색조화장품 '팁시' 보유한 '로아코리아' 인수
LG생활건강이 색조화장품 브랜드 '팁시((TPSY)'를 보유한 로아코리아를 인수한다.
로아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팁시는 트렌디한 색상과 개성 넘치는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미국 뉴욕에서 런칭되어 한국에 들어온 브랜드다. 립, 아이, 페이스, 블로우 등의 색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소재 신원료 소개] 천연식물유래 유용성 색소 'Rainb’ Oil'
BIOLIE사의 Rainb’ Oil은 독자적인 기술에 의한 천연 효소의 작용에 따라 다양한 식물에서 천연 색소를 추출한다. 이 효소에 의한 추출에서는 다른 추출 프로세스에서는 달성할 수 없는 공유 결합과 유리 분자를 절단할 수 있으며 하나의 공정에서 최대 3가지 화장품 성분(물 획분, 친유성 획분, 개체 획분)을 얻을 수 있다.
‘파크로파지 붕괴’ 피부노화 촉진
일본 시세이도는 2종류의 파크로파지(M1/M2)의 균형 붕괴가 피부노화를 촉진하다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가장 큰 부정인식 표출한 화장품 업계
코로나19가 보건산업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보는 시각이 5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화장품 업계에서의 부정적 의견이 많았다.
에바끌레르, 베이비모델 헤어샴푸 출시
골프전용 썬블럭 브랜드 에바끌레르(대표 끌레르 정)가 우리 아기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순하고 깨끗한 천연 유래 성분을 가득 담은 ‘베이비모델 헤어샴푸’를 출시했다. 에바끌레르는 키즈베이비모델 ‘남이강’을 내세워 관련제품군 홍보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화장품] 아답토젠(Adaptogen) 성분 뜰까?
화장품은 성분 차별성이 경쟁에서 매우 중요하다. 성분 하나만 잘 만나면 바로 주목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예를 들면 이니스프리는 제주 화산송이로, 스킨푸드는 흑설탕, 네이처리퍼블릭은 알로에, 설화수는 인삼 등 다양하다.
'피부미인' 배우 왕빛나 포슐라 모델 발탁
글로벌 스탠다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가 배우 왕빛나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차은우 동아제약과 손잡았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이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인 차은우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차은우는 파티온의 공식 모델로서 베스트셀러 라인 ‘노스캄 리페어’를 비롯해 남성 피부를 위한 ‘옴므’, 수분 및 진정 라인 ‘아쿠아 바이옴’, 백화점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등 대표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북극 한파에도 끄떡없는 보습 끝.판.왕 보디 크림은?
계속된 한파로 보디 피부는 건조 주의보 발령 중. 이럴 때 필요한 건 퍼석 퍼석 메말라가는 보디 피부를 구원해 줄 촉촉 갑 보디 크림!
내 피부타입에 맞는 관리가 곧 젊음을 지속하는 ‘힘’
피부는 후천적인 노력과 생활 환경에 의해 변하기도 하지만 사실 피부의 상태는 타고나는 것이기도 하다. 모발의 색, 형태, 굵기가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 결정되는 것처럼 피부색, 피부 결, 피부 두께는 이미 어려서부터 많은 부분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머리부터 발 끝까지 향기 뿜뿜 7
새해 분위기 끌어올려 줄 향을 가득 담은 솝과 보디 아이템.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줄 향수까지. 뷰티 신상템 라인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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