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6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CJ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진출
CJ올리브영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쇼피 내 숍인숍(Shop in shop)의 형태로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자체 화장품 브랜드 판매에 나선다. 이를 시작으로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 뷰티 모바일 앱 ‘눙크’ 100만 다운로드 돌파
모바일 앱 눙크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자사가 운영하는 종합 화장품 모바일 앱 ‘눙크’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8만 회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눙크는 당초 미샤 원브랜드숍 앱이었던 것을 지난해 4월 멀티브랜드 앱으로 재단장한 것으로 이번 기록은 론칭 9개월 만의 쾌거다.
동아제약 화장품 파티온, 브랜드 모델 차은우 발탁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이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인 차은우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차은우는 파티온의 공식 모델로서 베스트셀러 라인 ‘노스캄 리페어’를 비롯해 남성 피부를 위한 ‘옴므’, 수분 및 진정 라인 ‘아쿠아 바이옴’, 백화점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등 대표 제품을 홍보하는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형비누 등 1차 포장 표시의무 삭제’ 추진
고형비누 등 총리령으로 정하는 화장품에 대해 1차 포장의 기재·표시사항 의무를 제외해 화장품 기재·표시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화장품법 개정이 추진된다.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
샹테카이가 새해를 맞아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 한정판을 선보였다.
샹테카이의 베스트셀러인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에 강렬한 에너지를 상징하는 붉은 색을 덧입혀 대용량(75ml)으로 출시했다.
‘인간 입생’ 블랙핑크 로제
입생로랑뷰티가 블랙핑크 로제와 찍은 화보를 공개했다.
로제는 투명하면서 매끈하게 빛나는 무결점 피부와 깊이 있는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 애쉬 블론드 헤어 스타일에 검정 의상과 네일아트가 조화를 이루며 ‘인간 입생’이라는 찬사를 자아냈다.
올해의 컬러 ‘얼티밋 그레이&일루미네이팅’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글로벌 컬러 전문 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을 주제로 삼은 ‘2021 VDL+팬톤 컬렉션’을 선보였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출시한다.
[베트남 리포트] 팬데믹 시대, 2021년 뷰티산업 트렌드는?
화장품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가 변화하고 있다. 베트남 로피시엘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로운 트렌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보도했다.
[기획특집] 셀퓨전씨, 코로나 시대 '더마 코스메틱' 피부 해결사 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더마 코스메틱`이 급 부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1세대 대표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가 재조명을 받았다.
[신소재 신원료 소개] 피부 노화 억제, 손상 경감 효과 'HEBELYS™'
세포 노화는 세포 분열에 따른 염색체 말단의 텔로미어(telomere) 길이의 단축과 함께 암 유전자와 암 억제 유전자의 제어 파탄, 자외선, 활성산소종 등 다양한 외인적, 내인적인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세포 분열 주기가 불가역적으로 정지함으로써 생기는 현상이다.
2021년 화장품주가, LG생활건강 대중국 브랜드력 전망 '좋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새해 첫 거래일인 1월 4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하나금융투자는 화장품 업계 가운데 LG생활건강을 Top pick으로 꼽았다.
코로나19로 지각변동하는 아세안 소비시장
KOTRA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소한 소비재 시장의 성장세가 이커머스 중심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재택 기간의 증가로 일상용품(Fast-Moving Consumer Goods)의 소비가 확대되고 필수재의 온라인 수요도 급증했기 때문이다.
제니퍼 로페즈, 이번엔 럭셔리 스킨케어 컬렉션
배우, 가수, 기업가, 만능 엔터테이너 및 프로듀서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제니퍼 로페즈는 지난 2002년 그녀의 데뷔작 ‘글로우 바이 JLo’(Glow by JLo)를 선보인 이래 셀러브리티 향수 신드롬을 주도해 온 톱스타★라는 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는 인물이다.
日 블루라이트 차단 페이스파우더 발매
일본의 자연파 화장품업체 리벤지(revanche)는 스마트폰 화면 등에서 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페이스 파우더를 발매한다고 5일 발표했다.
마스크 팩 지각변동 두달째 진행...티몰, 판매량 급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의 국내 마스크 팩 부문에서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으로 이상 기류가 발생했다.
달바, 남성 화장품 시장으로 영역 확대
달바(d’Alba)가 남성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남성용 스킨 로션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라인’ 2종을 내놓으면서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라인은 스테디셀러인 미스트세럼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남성용 스킨케어에 적용한 것으로, 남성들을 위한 미스트 세럼 라인으로 개발됐다.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한 화이트 트러플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더해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조성물' 특허 취득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바이오 신물질 ‘닥터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의 핵심기술인 ‘피톤치드 함유 살균 및 살바이러스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펜트하우스 이지아의 본투비 '부티' 메이크업 비법은?
최근, 이지아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서옥’의 유튜브 채널인 〈옥뷰티〉에 이지아가 생얼로 등장해 심수련 메이크업 룩을 장착하는 과정을 낱낱이 보여줬다. 이지아와 서옥이 강조하는 심수련 메이크업 팁은 크게 세 가지!
레드립은 역시 사넬
하늘 아래 같은 레드는 없다. 5가지 붉은 색채로 말하는 샤넬 뷰티의 립 모멘트.
[2021 Scale up]②제품·마케팅에 디지털을 입혀라
코로나19에도 성공한 기업들은 재빠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소비자 상황을 인지하고 분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절 없는 고객 지원 체계를 갖췄다는 공통점이 있다.
2021-01-0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1-01-0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 가이드 라인 (식약처, 20.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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