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1 신년특집] 2021년 화장품 법규 제도, 달라지는 사항은?
2021년 새해부터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 등이 화장품으로 관리된다. 또 ‘맞춤형화장품’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에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을 부여하는 등 자격 활용범위를 확대하고 맞춤형화장품 판매 관련 규제도 개선된다.
[베트남 리포트] 베트남, 선스크린 제품 TOP 12는?
선스크린 제품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자외선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효과로 피부 노화와 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자외선이 강한 베트남에서 피부 케어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이 증가하면서 선스크린 제품의 판매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고객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제품중 하나로 인식되는 선스크린 제품에 대해 에바닷브이엔은 2020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한 제품을 선정했다.
[미국 리포트] '염소 우유 화장품' 시장, 2019년~2025년 연평균성장률 7% 이상 기록
시장조사기업 아리즈톤(Arizton Advisory & Intelligence)에 따르면,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염소 우유 화장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나타났다.
[신소재 신원료 소개] 항균성, 보습, 항아크네 작용 'M15030 Leucidal® Liquid J MAX'
최근 소비자가 화장품이나 퍼스널 케어제품을 구입할 때 자신, 지인, 입소문 등 다양한 의견이나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또 제품 패키지의 전체 성분을 확인하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소재로 화장품이 만들어져 있는지를 확인하는 소비자도 많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 등 합성 방부제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는 소비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1)2).
에뛰드, 2021년 '밀키 뉴이어' 컬렉션 출시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가 2021년 소띠의 해 신축년을 맞아 새해 첫 컬렉션으로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미스트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미스트는 피부를 진정시킨다.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한다.
나라움 “나다운 아름다움 전한다”
세이션(대표 구경모)이 여성 뷰티 브랜드 나라움을 선보였다.
나라움은 ‘나다운 아름다움’을 뜻한다. 다양한 미(美)가 존재하는 세상에서 본연의 아름다움에 집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
빌리프의 뉴메로 10 에센스 비결을 그대로 담아 분사 후 10초 안에 피부에 보습과 윤기 지수를 높여주는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가 나왔다.
키엘 수분 탄력 에센스
키엘 수분 탄력 에센스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탄력을 잃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 생기 있고 탄탄하게 한다.
[1월 첫째주 뷰티 신상]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라벨영, AHC, 닥터올가
헤라 NEW 루즈홀릭,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 AGE 20’s 볼륨 에센스 엔젤링 톤업 팩트, 쇼핑고약한바디비누,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다시마 트리플케어 탈모완화 샴푸
2세 시대 개막 코스맥스그룹, 인사 키워드 'R&I·DT'
코스맥스그룹이 최근 정기 임원인사를 열고 오너 2세인 이병주·이병만 부사장을 사장으로 각각 승진시키며 2세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들 형제를 중심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목표다.
아모레퍼시픽 vs LG 광고 차별화 전략 ‘눈에띄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4대매체 광고비 지출에 차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닐슨코리아의 2020년 10월 월간 4대 매체(TV·라디오·신문·잡지) 광고비 현황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광고비 14억원을 쓴 반면, LG생활건강은 10억 3000만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집콕..“콕” 집어 구매한 향초ㆍ보디케어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자가격리와 불안감, 스트레스에 직면한 미국 소비자들이 2020년 한해 동안 스트레스를 풀고 가정에서 위안을 받을 수 있는 제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는 분석결과가 공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日 ‘마스크’ 때문에 ‘클렌징’ 풍년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생활이 장기화하면서 피부트러블이 증가하여 일본시장에는 피부 청결을 위한 신개념의 클렌징이 풍년을 이루고 있다고 일본 WWD 온라인판은 전했다.
베네피트 신제품 ‘브로우 마이크로필링 펜’
베네피트(benefit)에서 번짐 없이 눈썹 결 대로 그려지는 브로우 잉크 펜 ‘브로우 마이크로필링 펜’을 1월 4일 출시했다.
[차이나 뷰톡]'에센스 용량을 더 늘렸으면 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Finally, 입생로랑 뷰티와 로제의 만남
입생로랑 뷰티와 로제의 만남은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다. 무성했던 소문 끝에 지난 12월 입생로랑 뷰티의 티저 영상이 공개 되었고,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실루엣의 주인공이 로제로 확인되는 순간 그 파급력은 실로 엄청났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모두의 관심은 다음 화보와 메인 뷰티 필름에 집중됐다.
그 기대에 부응하듯 로제는 입생로랑 뷰티가 글로벌 최초로 선보이는 첫 번째 럭셔리 꾸뛰르 마블 팩트와 함께 독보적인 화보를 선보였다.
비타민C 피부에 제대로 바르기
효과적인 만큼 다루기 까다로운 성분, 비타민C! 비클레어는 12년의 연구와 5,500번의 실험 끝에 비타민C를 가장 신선하고 순수한 상태로 피부에 공급할 수 있는 맞춤형 세럼을 선보였어요. 바르기 직전 원하는 비율로 블렌딩해 피부 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하죠. 바를수록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를 경험한 <얼루어> 품평단의 만족도는 무려 98.5%! 더욱 놀라운 후기는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20년 무역흑자 13%는 화장품...수출액 75.7억달러
우리나라의 2020년 무역수지 456억달러(수출 5128.5억달러-수입 4672.3억달러)의 13%를 화장품 단독으로 달성했다. 그만큼 화장품산업이 수출효자 품목이자 무역 흑자 경영에 큰 몫을 담당한다는 평가다. 또 수출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이 담당하면서 화장품산업이 일자리 창출, 수출주도 신성장 품목임을 증명했다.
새해의 화장대 위에 올라야 할 뉴 스킨케어 리스트 8
새해를 맞아 화장대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제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피부의 시간을 되돌려줄 스킨케어 아이템부터 신년 맞이 한정판 컬렉션까지, 지금 당장 눈여겨봐야 할 신상 뷰티 리스트.
2021-01-0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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