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6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중국 리포트] NMPA 화장품 허가, 등록 자주하는 질문은?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을 위해서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화장품 허가, 등록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그러나 5월 1일부터 새로운 중국 화장품 허가, 등록 방법이 시행되면서 현장에서는 이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중남미 리포트] 브라질, 할랄화장품 시장 성장 가능성 매우 높아
세계 이슬람 경제 보고서 2020/21의 데이터에 따르면, 시장은 2024년 76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에센스 올스타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 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 주는 ‘올스타 에디션’을 선보였다.
[일본 리포트] 시세이도, '피부회춘' 접근 유용성분 새로운 효과 발견
시세이도는 표피줄기세포를 유지하는 것이 표피 뿐 아니라 진피까지 작용해 진피 콜라겐 섬유의 재생에 기여한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인했다.
'화장품'수출 상반기 역대 최고액 달성…46.2억 달러
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모두 역대 최고 수출액을 달성하면서 올해 상반기 보건산업 수출액이 124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日가오, 올상반기 매출 상승 전환
일본 가오는 2021년 1~6월 연결결산에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752억엔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706억엔, 순이익은 3.8% 증가한 525억엔이다.
온라인쇼핑 폭풍성장...2분기 거래액 역대 최대
올해 2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6조 8858억원으로 1년 전보다 25.1% 증가했다. 지난 4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01년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외국인이 매수하고 싶어하는 화장품 1위?
외국인 투자자들은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라파스와, 바른손, 글로본 등 3개 종목에 대한 관심은 매우 낮다.
레페리, 라이브커머스 7개월 거래액 27억 달성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는 2021년 1월부터 7월까지 소속 크리에이터가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의 누적 시청자수가 195만뷰, 누적 거래액은 27억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046억 원 ... 전년 동기대비 188.5% 증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에 1조 3034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1조 1808억 원) 대비 10.4% 성장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 기간은 영업이익은 1046억 원으로 188.5%, 순이익은 1428억 원으로 2680.2% 상승했다.
스페이스선, 플라스틱 프리 비건 화장품 11종 출시
올바른 스킨케어 순서? 무조건 이 루틴을 따라할 것!
中 발효·유산균 화장품, 日 AI 비대면 서비스 인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최신 화장품시장 동향을 담은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6호(중국·일본편)를 4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중국과 일본의 소비트렌드, 인기제품 분석, 뷰티 전문가 인터뷰, 마켓 트렌드 등을 다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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