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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News

2020-04-0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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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 2020년 3월 핫이슈 분석

 

[뷰티누리] [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 2020년 3월 핫이슈 분석

지난 3월 화장품업계를 휩쓴 핫이슈는 지원책, 손 소독제, 특허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3월에도 생산 저하,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경기 침체가 이어졌다. 화장품 업계도 절반에 달하는 가맹점이 매출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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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코로나19 확산 후 소비자 관심 급증

 

[뷰티누리] 이커머스, 코로나19 확산 후 소비자 관심 급증

소셜 커머스로 출범해 이커머스로 진화한 기업 중 쿠팡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쿠팡·위메프·티몬 등 이커머스 3개사를 대상으로 2월 18일 31번째 확진자 발생 전후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4개 SNS 채널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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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를 기회로’ 화장품업계 중국 마케팅 확대

 

[뷰티누리] ‘위기를 기회로’ 화장품업계 중국 마케팅 확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 수출을 위한 준비에 힘쓰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판매 채널 위축과 메이크업 수요 감소로 단기간 내에 중국 시장 진출은 용이하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 그동안 상대적으로 억눌렸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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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마켓 2025년 609억弗”

 

[뷰티누리] “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마켓 2025년 609억弗”

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마켓이 올해 494억 달러 규모에 도달한 데 이어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4.03%의 준수한 성장을 거듭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5년이면 이 시장이 609억 달러 볼륨으로 확대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는 것이다. 인도의 국제적 시장조사‧정보 서비스업체 마켓앤마켓(Markets and Markets)은 지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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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케어 매출 증가세, ‘무기자차 ·진정성분’ 인기

 

[뷰티누리] 선케어 매출 증가세, ‘무기자차 ·진정성분’ 인기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됐지만 따가워진 봄볕에 선케어 수요가 늘고 있다. 무기자차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피부 진정 성분을 앞세운 제품도 눈길을 끈다. CJ올리브영이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선케어 매출 분석 결과 전월 동기 대비 약 81% 늘었다. 특히 주요 무기자차 제품의 매출은 같은 기간 132% 가량 증가하며 선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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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온라인 거래액 21.8% 증가, '코로나19' 직격타 피했다

 

화장품온라인 거래액 21.8 증가, '코로나19' 직격타 피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영향력이 화장품 온라인쇼핑 거래에서는 상대적으로 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 3일 공개한 2020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월 화장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조 490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 집계된 1조 1,233억 원에 비해선 낮아진 수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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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화장품 ‘Z세대’, ‘화장품관련법 개정’ 주목해야

 

중국 화장품 ‘Z세대’, ‘화장품관련법 개정’ 주목해야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중국 화장품 시장이 '코로나19' 타격을 딛고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나면서 국내에서도 실적 회복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3월 화장품 수출액은 6억 1,649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중국향 수출은 전년 대비 49.0 증가한 3.1억 달러를 기록해 월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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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화장품 수출, 중국발 월간 최대치 기록 '코로나19' 넘어 '회복세'

 

3월 화장품 수출, 중국발 월간 최대치 기록 '코로나19' 넘어 '회복세'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올해 3월 화장품 수출 잠정 실적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향 수출세에 힘입어 실적을 견인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3월 화장품 수출액은 6억 1,649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월 사상 최대 수출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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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라, 국내 루키 브랜드 모집

 

세포라, 국내 루키 브랜드 모집 - 장업신문

세포라 코리아(대표이사 김동주)가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함께 ‘넥스트K뷰티’ 프로젝트에 참가할 루키 브랜드를 공개 모집한다. 세포라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 K-뷰티...

www.jangup.com

 

[3]레시피 선 스프레이 화려한 부활...샹프리, 닥터지, AHC, 더샘 ‘추락’

 

[3]레시피 선 스프레이 화려한 부활...샹프리, 닥터지, AHC, 더샘 ‘추락’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서 퇴출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받아온 국내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가 재기하는 경향이 나타나 다행이다.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

www.thebk.co.kr

 

아모레퍼시픽, 2020년 1분기 실적 '나쁨'...목표주가 하향

 

아모레퍼시픽, 2020년 1분기 실적 '나쁨'...목표주가 하향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2020년 계획을 세워서 힘차게 출발했다.예상하지 못한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계획에 차질을 빚고 있다. 여기다 세계 확산으로 주가가 폭락했다. ...

www.thebk.co.kr

 

‘집콕이라 스킨로션 바르기도 귀찮다면?’

 

‘집콕이라 스킨로션 바르기도 귀찮다면?’ - 제니파크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국가적으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www.geniepark.co.kr

 

2020년 이 제품들을 주목하자

 

[최 기자의 궁시렁]2020년 이 제품들을 주목하자 - 뷰티한국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경기가 어려워지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출입국 금지 조치 등으로 수출 시장에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뷰티 업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타격을 입고 있으며 관광객 감소에 따른 내수 부진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재동이 걸리고 있는 상태다. 그럼에도 늘 위기는 기회를 동반한다.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경쟁무기를 만들어 내고, 그 위기의 순간, 내일을 준비하는 자

www.beautyhankook.com

 

[취재후/흔들리는주력산업①] “마스크로 가리지 않은 눈 화장품 잘 팔려”…화장품 수출 역대 최고

 

[취재후/흔들리는주력산업①] “마스크로 가리지 않은 눈 화장품 잘 팔려”…화장품 수출 역대 최고

KBS뉴스9는 세 차례에 걸쳐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주력산업의 현 증상을 진단하고 올바른 처방을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 지 연속 보도를 이어왔습니다. [취재후/흔들리는 주력산업]은 담당 기자들이 방송

news.kbs.co.kr

 

‘매출 반토막’…화장품 로드숍들의 '비명'

 

‘매출 반토막’…화장품 로드숍들의 `비명`

가뜩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던 화장품 로드숍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절반 이상 감소하는 직격탄을 맞았다. 6일 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코로나19가 미친 영향에 대해 실태조사한 결과..

www.viva100.com

 

줄줄이 문 닫는 면세점에… K-뷰티 매출도 빨간불

 

줄줄이 문 닫는 면세점에… K-뷰티 매출도 빨간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업계에 빨간불이 켜졌다. 주요 판매 채널인 면세점들이 영업시간을 단축하거나 휴점에 돌입하면서 매출 타격이 커지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4월 한달 간 매주 월요일마다 삼성동 코엑스점의 문을 닫기로 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 4일부터 17일간 영업을 중단한다. 신세계면세점도 이달부터 서울 시내 지점을 월 1회 휴점하기로 결정했다. 방문객이 끊...

biz.newdaily.co.kr

 

모양도 기능도 각양각색! 스킨케어 툴의 진화

 

모양도 기능도 각양각색! 스킨케어 툴의 진화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본품보다 탐날걸? 모양도 기능도 각양각색인 스킨케어 툴의 진화.

www.allurekorea.com

 

유통 채널 CRP Top 7…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쿠팡, 롯데마트, GS25, GS수퍼마켓

 

유통 채널 CRP Top 7…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쿠팡, 롯데마트, GS25, GS수퍼마켓

유통 채널 CRP Top 7…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쿠팡, 롯데마트, GS25, GS수퍼마켓 코로나19로 FMCG 쇼핑 행태 변화 … ‘비접촉’, ‘근거리’, ‘대량’ 구매 글로벌 최대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올해 1, 2월 국내 FMCG 시장의 유통 채널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칸타의 소비자접점지수(CRP : Consumer Reach Point)를 활용하여 국내 FMCG 시장의 유통 채널에 대한 2019년 1,

beautysu.com

 

봄맞이 화장대 업그레이드 필수템 14

 

봄맞이 화장대 업그레이드 필수템 14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샤방샤방한 봄 여자로 미모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4월의 신상템을 눈여겨볼 것. ① 시세이도 쉬머 젤글로스 #04 바라 핑크 2만8천원대 출시 예정일 3월 27일 추천 대상 립스틱과 틴트만으로는 성에 안 차는 립글로스 처돌이. 체크 포인트 젤 타입 텍스처라 가볍게 발리는 립글로스. 멀티 디멘셔널 펄이 들어 있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반짝이는 립을 연출해준다. 써봤더니 무겁고 꾸덕한 느낌이 1도 없는 젤 글로스라니! 촘촘한 은빛 펄이 좀 과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www.cosmopolit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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