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CSA코스믹, 초초스팩토리 합병 결정
CSA코스믹(대표 조성아)이 지난 해 12월 30일 주권 비상장법인인 초초스팩토리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 초초스팩토리의 총 주주 동의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지난 해 12월 30일 기준 CSA코스믹의 최대주주는 보통주 13%를 보유한 초초스팩토리였다. 초초스팩토리의 최대주주는 보통주 55.6%를 가진 조성아다. 이번 합병을 통해 합병법인의 최대주주는 초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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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화장품 수출 65억 4700만달러, 4.4%성장
지난해 화장품 수출 65억4700만$·4.4%↑
지난 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모두 65억4천700만 달러, 2018년 실적 62억7천400만 달러 보다 4.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성장률은 2000년 이후 수출실적 증가율에서 2011년의 2.9% 이후 두 번째로 낮은 수치며 2005년 5.9%, 2006년 6.5%, 2007년 8.4%와 함께 두 자릿수 성장에 실패한 다섯 해 가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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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화장품 관련 기업 36곳에 3조6,000억 투자
국민연금, 화장품·관련 기업 36곳에 3조6000억 투자
국내 최대의 기관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국민연금이 2018년 말 기준으로 화장품 기업 23곳과 화장품 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 13곳 등 모두 36곳에 투자하고 있는 금액은 3조6천76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이 투자한 기업은 모두 779곳이다. 이 가운데 화장품 사업을 전적으로 펼치고 있는 23곳의 기업에는 2조6천901억 원을,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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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스킨케어 중요해진 일본 시장 ‘K뷰티 호재’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스킨케어의 중요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어 K뷰티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KOTRA 나고야무역관에 따르면 일본 화장품 업계가 최근 가장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키워드는 최신 기술을 이용한 ‘피부 진단’으로 나타났다. 2019년 폴라, 카네보,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은 센서 및 카메라를 이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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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온라인 쇼핑 사상 첫 12조원 돌파, 화장품도 32% 증가
[뷰티누리] 11월 온라인 쇼핑 사상 첫 12조원 돌파, 화장품도 32% 증가
온라인 쇼핑금액이 전년동월대비 20.2% 증가하며 사상 첫 12조원을 넘어섰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2019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0.2% 증가한 12조 7576억원으로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8.1% 증가한 8조 4063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8.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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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정부, 입국장 면세점 활성화 위해 규제 완화 추진
정부는 인천공항에 운영 중인 입국장 면세점의 시범운영이 완료되며 향후 운영 내실화를 위한 제도 개선에 나선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입국장 면세점 평가결과 및 내실화 추진계획’에 따르면 입국장 면세점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담배‧향수 등에 대한 규제 완화가 추진된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입국장 면세점 주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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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 신규 컬러 출시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 신규 컬러 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이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 대신 입술에 부드럽게 착 감기는 독보적인 텍스처를 갖춘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의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했다.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는 한 번의 터치로 강렬하게 표현되는 고발색 매트 립스틱으로 끊김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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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중 2명 그루밍족, 커지는 남성 뷰티 시장 잡아라
5명 중 2명 그루밍족, 커지는 남성 뷰티 시장 잡아라 - 장업신문
남성 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7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세 이상 성인남녀 2903명을 대상으로 ‘그루밍족 현황과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20~30대 남성 5명 중 2명이 스스를 그루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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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구독경제’ 서비스 증가 추세 - 장업신문
최근 화장품 업계에도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구독경제 서비스는 월정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특정 상품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기업에서는 충성고객 확보를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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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Cosmetic Mania News)
프랑스 약국 화장품 '가란시아' 국내 첫선 … 코엑스 라페르바 매장 팝업 운영 [CMN]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프랑스 대표 약국 화장품 브랜드를 수입하면서 한국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공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LA PERVA)는 지난달 자연 성분과 과학 기술의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된 브랜드 ‘가란시아(GARANCIA)’를 단독 론칭한다. 가란시아는 4대 째 이어져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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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Cosmetic Mania News)
[CMN 박일우 기자] 화장품이 최근 7년간 보건산업 분야에서 가장 많은 창업을 하고 최대 인원을 신규채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지난해 6~11월까지 실시한 ‘보건산업 창업기업 실태조사’를 지난해말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2017년 보건산업 분야 신규창업은 총 1,362개였다. 화장품 분야가 642개(47.1%)로 가장 많았으며, 의료기기 539개(39.6%), 연구개발업 110개(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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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리포트] 시세이도, 일본 제조제품으로 승부수 'J-뷰티' 주도
[미국 리포트] 시세이도, 일본 제조제품으로 승부수 'J-뷰티' 주도
[코스인코리아닷컴 미국 리포터 김윤정] 일본 도쿄 북부 오타와라의 작은 마을에서 지진 훈련에 사용되던 황무지 지역에일본의 화장품 대표 브랜드 시세이도는 36년 만에 'Made in Japan' 화장품의 호황을 누리기 위해 국내 공장을 설립했다. 2013년 이후 일본 화장품 수출은 중국 수요의 증가를 힘입어 거의 4배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10여년간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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