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분리배출·포장재 재질구조 등급표시 기준 개정안 행정예고
포장재에 대한 실질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그 동안 재활용이 어려워 ‘잔재물’로 처리하는 포장재와 바이오플라스틱(바이오매스(지질 형성 또는 화석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생물 유기체 자원) 합성수지)에 대한 분리배출 표시를 내년부터 시행한다.
록시땅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
록시땅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는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마이크로바이옴이 들어 있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더샘 힐링 듀 시카
더샘 힐링 듀 시카는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클렌징폼과 수분 크림, 수딩 선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힐링 듀 시카 마일드 클렌징 폼은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섬세하게 제거한다. 시카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한다.
에스티로더, 데시엠 인수한다
에스티로더가 캐나다 화장품회사 데시엠을 인수한다.
데시엠(DECIEM)은 △ 디오디너리(The Ordinary) △ 니오드(NIOD) △ 하일라마이드(Hylamide) △ 더 케미스트리 브랜드(The Chemistry Brand) 등을 유통하는 회사다.
올해도 빛나는 랑콤×수지
랑콤이 배우 수지와 함께한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수지는 한층 깊어진 분위기와 고혹미 넘치는 아름다움을 발산했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따뜻함이 느껴지는 눈빛을 표현했다.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내면의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K-코스메틱 해외 전시 판매장 설치 운영
올해 유럽 등 5개국가에 K-뷰티 팝업부스와 홍보판매장이 운영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초일, 이하 진흥원)은 2021년도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일환으로 신남방·신북방, 미주, 중동 및 유럽 등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설치·운영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스맥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세계 최초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대표 이병만)는 GIST(광주과학기술원)와 함께 세계 최초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과피부 노화의 상관 관계를 밝혀냈다고 밝혔다.
[베트남 리포트] 바네사 뷰티 베트남, '뉴앤뉴'와 협력 현지시장 공략
베트남 화장품 유통사인 바네사 뷰티(베트남 하노이)는 현재 한국에서 제조된 화장품을 공식적으로 수입해 베트남의 수천개 영업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국의 제조 파트너사인 뉴앤뉴의 화장품 제조기술과 품질관리에 확신을 갖게된 바네사 화장품사의 당 응옥 쿠이 대표는 베트남 시장에 바네사 화장품 유통 판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신연구] Fucoi-ol™, '항노화' 효과 안티에이징 원료
최근 외부 자극이 증가하고 노령화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피부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름완화와 피부탄력 증가 화장품의 수요 또한 많아지고 있다. 피부 노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피부조직의 지지력과 탄력을 담당하는 진피층에서는 콜라겐의 양이 줄어들고 구조가 조각조각 나누어져 피부가 얇아지고 쳐지게 된다.
[EU 리포트] 신체적 접촉이 피부에 어떤 영향을 줄까?
인간의 신체적 접촉에 관한 니베아의 새로운 국제적 연구는 사람들 사이의 신체적 접촉과 외로움을 느끼는 수준을 밝히고 이를 통해 피부의 신체적 접촉 영향이 피부 건강에 가져오는 연구 결과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日 ‘벌크옴므’ 미국 EC판매 개시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벌크옴므’가 2월 15일부터 미국시장에서 EC판매를 개시했다.
벌크옴므는 성장가능성이 큰 미국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미국시장 진출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눈썹 탈색’ 관심 증가하는 미국 뷰티시장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눈과 눈썹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는데, 미국에서는 최근 눈썹 탈색이 유행으로 자리를 잡았다.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리뉴얼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가 브랜드 베스트 셀러 제품인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이하 시카 진정 패드)’를 리뉴얼 출시한다.
록시땅, NEW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다가오는 봄, 피부 속 핑크 광채를 살려줄 ‘NEW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는 피부 장벽 강화에 근본이 되는 ‘마이크로바이옴’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 본연의 광채를 살려주는 에센스다.
이니스프리, 친환경 및 탄소경제 시대 적극 대응
천연성분, 유해안 성분 배제, 무 동물실험, 생분해성 패키지, 용기 재활용 등을 추구하는 클린뷰티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용기재활용의 경우에는 전세계가 추진하는 탄소경제와 맞물리면서 점점 중요하게 인식되어 가고 있다. 게다가 유럽연합은 탄소세를 비롯한 국경세까지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에어쿠션, 중국서 연속성 단절...‘홍보 등 마케팅 부족’
에어쿠션 원조는 알고 있으나 5세대까지 업그레이드한 사실은 몰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2월9일 등록...판매량 제로
디어달리아, 봄 컬렉션 '블루밍 에디션 시즌3' 출시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정원을 물들이는 다채로운 빛과 부드러운 색채를 담아낸 ‘블루밍 에디션 시즌 3 – 루미너스 가든 컬렉션’을 선보인다.
디어달리아가 매년 봄 선보이는 블루밍 에디션은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대리석 패턴에 핑크 달리아 꽃의 화사한 컬러를 적용한 핑크 마블 패키지다.
화장품업계, '레스 플라스틱' 가속화
화장품업계가 전 세계적인 친환경 흐름에 맞춰 플라스틱 줄이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EU를 비롯한 선진국의 플라스틱 포장재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데 따른 움직임이다. 국내도 지난 2018년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며 제품의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평가 제도를 도입,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피곤해 보이는’ 메이크업이 뜬다?
지난 2019년을 강타한 숙취 메이크업, 2020년엔 주근깨 메이크업! 2021년엔? ‘헤로인 시크(Heroin Chic)’로 명명된 기이한 메이크업 트렌드, ‘다크서클 메이크업’에 주목하세요.
헹궈낼 필요 없는 리브-인 헤어 제품
1 분 1 초가 소중해 허투루 흘려보낼 수 없다. 시간절약형 소비를 꿈꾸지만, 공들인 헤어 케어도 포기할 수 없는 우리에게 필요한 건 ? 기다리거나 헹궈낼 필요 없는 리브-인 헤어 제품이다.
3월의 제안_SENSITIVE SKIN SOS
불규칙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 계절의 변화, 하루 종일 착용하는 마스크. 이 모든 것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 건강한 피부도 언제든 예민해질 수 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진정 케어 솔루션으로 위기에 대비할 것.
이 구역 비주얼 깡패, ‘얼빠’ 화장품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이제는 ‘나심비’ 시대! 자신의 심적 만족을 위해서라면 가격에 상관없이 쿨~ 하게 투자하는 MZ세대들을 사로잡은 ‘얼빠’ 뷰티템의 입덕 포인트를 파헤쳐 봤다.
[뷰티&패션] 스타일쉐어·에스쁘아·샤넬·무신사 外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작년 하반기 거래액 2배 성장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의 작년 하반기 거래액이 상반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킨푸드, 키치한 색감의 ‘돌체프레소’ 색조 7종 출시
스킨푸드가 봄맞이 색조 신제품 ‘돌체프레소’ 7종을 새롭게 론칭한다. ‘돌체프레소’ 라인은 부드러운 크레마의 풍미를 담아 빈티지 키치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키치한 컬러에 에스프레소 한 방울을 섞은 그윽한 분위기의 색상으로 구성돼 사계절 내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눈가에 날개를 달아 줄 아이라인 플레이
한동안 자취를 감췄던 아이라인 패턴이 부활할 조짐. 이 라인은 영화 <제5원소>의 밀라 요보비치처럼 미래적으로 보이게 할 수도, <500일의 썸머>의 주이 디샤넬처럼 과거 속의 여자로 변신할 수도 있다.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 ‘글로우 케미스트리 키트’ 롯데홈쇼핑 앵콜 방송 진행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이 2월 21일(일) 오전 1시 롯데홈쇼핑에서 ‘글로우 케미스트리 키트’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1월 1일 롯데홈쇼핑 첫 진출에서 전량 완판을 기록한 이후 2차 방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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