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9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中시장 살아난다...화장품 '시련의 시간' 곧 끝나
코로나19 영향이 예상과 달리 장기화되며 화장품 산업 전반에 걸쳐 실적악화가 지속되고 있다. 다만 화장품 업체들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한 시기를 고려하면 올 1분기를 끝으로 기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美 구독 마케팅 브랜드가 새 퍼스널케어 라인을..
영어의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는 가벼운 식‧음료, 다과류 등의 뜻과 함께 원기회복, 상쾌하게 함 등의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 올해 창립 75주년 컨그래츄레이션!
컨그래츄레이션, 앤드 셀러브레이션~
‘에스티 로더’가 올해로 창립 75주년을 맞이했다.
이와 관련, ‘에스티 로더’ 측은 지난달 29일 창립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범사적인 계획을 공개해 관심이 쏠리게 했다.
울며 겨자먹기로 설날 '면세점' 휴무
국내 주요 면세점들이 설 명절 당일 시내 면세점 영업을 하루 쉬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출입국자가 급감한 영향이다.
‘텅빈 거리에서…’ 명동 공실률 21%
지난 해 하반기 서울 명동 중앙로의 공실률이 21%를 기록했다. 2019년 상반기 공실률이 4.8%인데 비해 4.5배가 증가했다. 특히 화장품 매장의 폐업이 두드러졌다.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2020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명동 중앙로에 있는 화장품 매장의 약 30%가 휴업 또는 폐업으로 비어있는 상태다.
‘너의 몸에서 내 향기가…’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건넬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가 늘었다. 향수는 기억을 선물하는 대표 아이템이다. 오감 가운데 가장 기억에 오래 남는 감각은 후각이기 때문이다. 올해는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은 ‘젠더리스’(genderless) 향수가 인기다.
강다니엘 "나처럼 해봐요"
강다니엘이 인스타그램과 틱톡에 지방시 향수 ‘이레지스터블’과 함께 한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92 어드밴스드 앰플
달바 화이트 트러플 92 어드밴스드 앰플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식약처, 지난해 매월 1개꼴 CGMP 허가
CGMP 인증기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1년 1월말 기준 CGMP 인증기업은 총 166개 규모다.
2020년 12월20일 기준 전체 화장품 제조업체 4,047개 중 2.43%에 해당하는 수치다.
M&A 나선 본느, 내수·생활용품 시장 공략
화장품 전문업체 본느가 아토세이프 인수합병(M&A)에 나서면서 사업 다각화를 시도한다. 화장품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생활용품으로 확대한다.
씨앤씨인터, 사상 최대실적…고밸류 기대감 커진다
국내 굴지의 색조 화장품 전문 기업인 씨앤씨인터내셔널(C&C INTERNATIONAL)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일본 리포트] 고세, 전문점 고객유치, 재방문매장, 경영지원 제안 강화
고세 화장품 판매의 후지와라 이사오(藤原功) 상무이사는 "일본 판매회사의 임무는 브랜드를 갈고 닦아서 고세의 팬을 만드는 것이다. 그것이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통용되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자부심이 있다"고 힘줘 말했다.
LG생활건강, 국내 화장품 80년 역사 바꿨다!
결국 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이 바뀌었다. 국내 화장품 80년 역사가 바꿨다. 화장품 시장의 강자였던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를 맞으며 LG생활건강에 화장품 업계 선두자리를 내줬다.
코로나19로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에 처했다는 것은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 모두 동일했으나 기업의 체력이나 대응 전략이 차이를 갈랐다는 분석이다.
[EU 리포트] EU, 대마 성분 '캐나비다이올' 화장품원료 인정
대마 성분 캐나비다이올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산하 역내시장 산업 기업가정신 중소기업 총국에서 발표한 화장품 원료 명단에 올랐다.
대마 성분 캐나비다이올(Cannabidiol : CBD)이 유럽에서 화장품 성분 명단에 추가됐다. 대마 성분을 첨가한 화장품을 합법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되면서 대마 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패션, 제약에 이어 주방가전도 화장품 사업 진출...'홍보용이 아니다'
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발생하면서 사회적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밀접한 연관사업인 패션업체들이 화장품사업에 진출했다. 이어 제약이나 바이오기업들이 화장품에 진출했다. 이번에는 주방가전용품과 헬스케어로 유명한 자이글이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국내 마스크 팩, 중국 시장서 퇴출? ‘1월 판매실적 폭락’
2021년 1월 국내 마스크 팩 판매량이 지난 2020년 12월에 비해 절반 이하로 급감했다.
특히 기존의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이나 제이준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등 1세대 마스크 팩이 신예 브랜드인 엔프라니에 3개월 연속으로 밀리는 형국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리더스코스메틱은 10위권에 들지 못하고 있다.
중국 고가화장품 고속 성장...한국은 팔만한 고가화장품이 없다
중국 백화점의 화장품 사업이 점점 위축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백화점의 고가 브랜드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국적인 꽃양귀비에서 영감받은 플로럴 향수
런던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이 코롱 인텐스 컬렉션의 새로운 에디션인 ‘스칼렛 포피(Scarlet Poppy)’를 출시했다.
'8중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 수분까지 꽉!
천연보습인자(N.M.F)는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보유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이 천연보습인자의 종류 중 하나다. 친수성이 매우 높아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겨 흡수할 수 있는 수분저장소 같은 역할을 한다.
클린 뷰티, 클렌저로 시작!
순한 성분에 모공 속까지 세정해주는 딥 클렌저를 원한다면? 어웨어의 휘핑 딥 클렌저로 클린 뷰티를 시작해보세요. 조밀한 미세 거품으로 자극 없이 순한 사용감에 <얼루어> 품평단 300인 100%가 모두 만족했다고! 자세한 후기를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블루 퇴치에 힘쓰는 뷰티 브랜드
팬데믹 시대, 철저한 방역과 코로나 블루 퇴치에 힘쓰는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소개한다.
전 세계가 사랑한 2021 베스트 코스메틱 16
지난 한해 출시된 수많은 화장품 중 전 세계 43개국의 <엘르> 에디터들이 직접 선정한 16개의 인터내셔널 위너. 이를 기념하며 <엘르> 역사상 최초로 진행하는 디지털 시상식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BEAUTY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2-2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0) | 2021.02.24 |
---|---|
2021-02-15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 (0) | 2021.02.15 |
2021-02-0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0) | 2021.02.07 |
2021-02-0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0) | 2021.02.03 |
2021-02-02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0) | 2021.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