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2021 뷰티 트렌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뷰티 업계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 진정과 제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호할 뿐 아니라 색조 메이크업 역시 립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더샘, 고기능성 탄력 케어 전용 라인 ‘벨라벨’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 이사 김중천)이 고기능성 탄력 케어 전용 라인 ‘벨라벨’을 출시했다.
신제품 ‘벨라벨’ 라인은 진한 영양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퍼밍 크림과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플럼핑 크림으로 구성되었다.
언택트 소비 확산에 온라인 서비스 강화한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업계의 온라인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쇼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며 ‘랜선 마케팅’에 총력을 쏟는 추세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인 15조631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설 명절 ‘프리미엄 럭셔리 화장품’ 각광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와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침체되었던 소비 시장에서 프리미엄 럭셔리 화장품을 소비하는 ‘야누스 소비족’이 늘고 있다. 일상에서 필요한 식·생활용품은 최저가 구매로 알뜰하게 실속을 챙기면서도 보상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프리미엄 럭셔리 상품에는 과감하게 지출하는 이른바 ‘보복 심리’가 작용했다는 업계 분석이다.
중국 라이징 스타 임윤의 K-뷰티 원픽은?
대만 영화 ‘장난스런 키스’에서 주연으로 왕대륙과 풋풋한 짝사랑 이야기로 열연을펼쳐 얼굴을 알린 임윤(林允| Lin Yun)이 중국 예능 프로그램 ‘예쁜절친(闺蜜好美)’에서 토니모리의 ‘더 쇼킹 립블러’를 극찬하며 소개했다.
러쉬코리아 헤어케어
러쉬코리아가 헤어케어 6종을 출시했다.
러쉬 헤어케어 제품은 아프로 헤어 관리법에서 영감을 받았다. 러쉬 헤어 랩(Hair Labs)에서 일하는 아프로 헤어 스페셜리스트 사라 생고(Sarah Sango)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헤라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
컨템포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표방하는 헤라가 피부 속 에너지를 살려 탄력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을 새로 출시한다.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은 헤라의 독창성 넘치는 기술력을 보여주는 어드밴스드 셀 사이언스의 결정체라고 불리는 시그니아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새롭게 출시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립 슬리핑 마스크 EX'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립 슬리핑 마스크 EX'는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의 기능을 향상한 제품으로, 잠자는 사이 건강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로 가꿔주는 립 전용 슬리핑 마스크다.
화해, 설 맞이 '화해가 쏘겠소' 쇼핑 기획전
뷰티 앱 '화해'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금일부터 일주일간 인기 품목 최대 81% 할인 및 푸짐한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화해가 쏘겠소'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 강화' 몸값 높인다
화장품 업체 에이블씨엔씨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유통채널 다각화를 통해 올해 실적 개선을 이뤄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몸값을 높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 동반 두자리수 '뒷걸음질'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4조 9,301억 원의 매출과 1,50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 영업이익은 69.8% 감소한 수치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대내외 사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되고 글로벌 관광객이 급감하며 오프라인 채널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었다.
[중국 리포트] '발모, 제모' 등 5개 특수용도화장품 NMPA 허가처리 '과도기' 적용
중국에서 발모, 제모, 바스트케어, 바디컨투어링, 데오드란트 등 5가지 특수용도 화장품의 NMPA 허가 처리에 ‘과도기’가 적용된다. 이와 관련한 대상 리스트에는 한국 기업도 일부 포함돼 있는 만큼 기업들의 발 빠른 움직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스타벅스 비켜"...아모레도 굿즈 대란 일으킨다
아모레퍼시픽과 오프화이트가 최근 협업한 '프로텍션 박스'가 중고 거래 사이트에 1~1.5배 비싼 가격에 등장해 화제다.
프로텐션 박스는 한정판으로 아모레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드로우 방식으로 판매돼 당첨이돼야 구매 가능한 제품이다. 지난 1일부터 2일 오전까지 당첨자 추첨이 있었다.
[푸드메틱] 안티에이징, 피부미용 소재 양태반
양고기는 소, 돼지, 닭 등과 함께 육류 식품의 주를 이루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양고기가 일반화 되어있지 않았지만 점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근래에는 양의 태반을 건강관리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포유동물은 태반을 통해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성분들을 공급하기 때문에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푸드메틱] 전통의 자양강장제, 토사자
농촌의 들녘을 보면 키 큰 나무의 줄기를 철사처럼 감고 올라가는 굵은 철사 같은 느낌의 넝쿨을 쉽게 볼 수 있다. 새삼이라고 하는 식물이다.새삼의 씨앗인 토사자는 다양한 폴리페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예로부터 간 보호, 신장기능 개선, 눈 건강, 남성의 자양강장 용도로 많이 활용해왔다.
[차이나 뷰톡] 시세이도 자외선차단제 극복위한 연구 필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3] 한때 중국 시장 호령했던 달팽이, 마유 크림 '지지부진'
티몰국제의 국내 브랜드의 크림부분의 판매량은 많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한때 국내 및 중국에서 유명했던 마유성분의 크림이나 달팽이성분의 크림, 시카성분의 크림들도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1월 화장품 수출 전년동월대비 62.6% 급등
새해 첫 달, 화장품 수출이 급등했다.
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관세청 및 무역통계(KITA)를 기초로 잠정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 화장품 수출금액은 7억5200만달러로 전년동월대비 무려 62.6%나 크게 늘어났다.
지난해 코로나19가 무색하게 사상 최초로 연수출 75억달러를 돌파한 기세를 올해도 그대로 이어가는 모양새다.
2020년 화장품 소매판매액 전년대비 17.8%↓
지난해 화장품 소매판매액이 코로나19 충격으로 전년대비 17.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업데이트된 화장품 소매판매액을 분석한 결과 2020년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28조4,946억3,100만원으로 추청돼 2019년 34조6,690억7,200만원에 비해 1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닝 뷰티 시장의 변화
BLS 운동은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주의와 컬러리즘에 대한 대화의 포문을 열었다. 이는 결국 오랫동안 ‘피부를 희고 밝게 만드는’ 비즈니스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부은 많은 뷰티 브랜드의 방향까지 바꾸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리브랜딩이 우리의 뿌리 깊은 편견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코스맥스, 립틴트로 中 뷰티 공략..화장 초보 MZ세대 덕에 생산량 증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있는 중국에서 립틴트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코스맥스는 립틴트로 중국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립틴트란 입술에 선명한 색을 나타내게 하는 묽은 액체타입의 립 메이크업이다. 립틴트는 립스틱과 달리입술색을 커버해주고 자연스러운 발색을 돕는 것이 특징이며 장시간 발색이 중요하다.
[2021 Scale up]④책임판매업자 96%, 매출 10억미만
팬데믹 하에서 K-뷰티는 내수 부진과 치열한 경쟁, 중국 시장 지각변동, 수출다변화 등 새로운 패턴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을 맞았다. 하지만 K-뷰티의 현실은 취약한 기업규모로 위기 탈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9년 화장품 생산실적을 보면 등록된 책임판매업자 1만 4547곳 중 매출 발생 기업은 7580곳. 이중 92%(6972곳)가 10억 미만이었다.
추위와 바이러스에 지친 피부를 달래 줄 뷰티 신상 28
겨우내 지쳤던 피부와 심신을 달래줄 2월의 신상 뷰티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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