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1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년 12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2020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주요 유통 채널인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 LG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판매율을 중심으로 집계한 12월 뷰티 베스트 상품을 결산하며 살펴본다.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쉬어 실크 파운데이션’ 출시
럭셔리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타고난 피부처럼 빈틈없이 지속되는 고품격 실키 글로우의 ’스킨 파라다이스 쉬어 실크 파운데이션(SKIN PARADISE SHEER SILK FOUNDATION)’을 출시한다.
클리오, 브랜드 전속 모델로 신예 배우 ‘고민시’ 발탁
스트릿 컨피던스를 지향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대표 한현옥)가 라이징 여배우 고민시를 브랜드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 그녀와 함께한 SS 화보를 전격 공개했다.
中 ‘화장품 기사용원료목록’ 개정…18일까지 의견 수렴
중국 식품약품검정연구원(이하 식약검정연구원)이 ‘화장품 기사용 원료목록에 대한 의견을 조회하는 것에 관한 통지’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의견을 대한화장품협회를 통해 요청했다.
솔루덤 비타콜라겐 앰플 프로그램·이너풀 콜라겐 앰플
‘먹고 바르는 콜라겐’을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운 솔루덤은 바르는 앰플 ‘비타콜라겐 앰플 프로그램’과 마시는 앰플 ‘이너풀 콜라겐 앰플’ 2종 구성.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 40대 여성들의 요청을 반영, 기획 단계부터 3040세대 고객의 진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원오세븐 “107가지 피부비방 담다”
발효식초 화장품 원오세븐이 출시됐다.
원오세븐(107)은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107가지의 비방’을 뜻한다. 수백 년을 거쳐 전승된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에 맞게 해석했다.
세레니끄, 5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레니끄’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국내 에스테틱숍 부문 1위 브랜드에 등극했다.
[베트남 리포트] 베트남, 화장품 리뷰 전문 사이트 첫 오픈
다양한 화장품 구매 선택이 고객들에게는 장점이 되지만 오히려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한 비교 분석은 고객들의 선택을 오히려 어렵게 하기도 한다. 이러한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베트남 화장품 구입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화장품 리뷰 전문 사이트인 존미팜똣닷컴(Chonmyphamtot.com)이 탄생했다.
[화장품 최신 특허 정보] 2020년 6월 공개 한국 화장품 최신 특허출원 현황
총 233건 5월과 비슷, 외국 출원 31건, ‘항노화, 항산화’ 분야 22건 최다
코로나19 영향 '스킨케어' 수출 호조 '중화권' 시장 유망
코로나19로 피부 트러블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스킨케어 제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원장 최용민)이 28일 발표한 ‘유망품목 AI 리포트 – 스킨케어 제품’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 스킨케어 제품 수출은 전년 대비 15.9% 증가한 57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녹차 성분 '미세먼지' 효과 논문 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녹차 성분이 신체 내 미세먼지 흡착을 막아주고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녹차 성분의 구체적인 효능과 기전을 밝혀내고 검증한 관련 논문은 26일 과학저널 네이처(Nature)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온라인판에 실렸다.
시세이도, 감염예방 프로젝트…이익 기부도
일본 시세이도가 ‘올바른 손소독’ 등 감염예방 프로젝트 ‘시세이도 Hand in Hand Project’를 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알렸다.
프로젝트를 통해 올바른 손소독에 의한 감염 예방‘ ’손씻기와 소독에 의한 손거칠어짐을 방지하는 핸드케어‘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자사가 판매하는 일부상품의 이익을 의료현장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화장품 '원료'도 천연·유기농 인증 가능해진다
앞으로 화장품 원료에 대해서도 천연·유기농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화장품 원료에 대해서도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 시대에도 명품 화장품 시장 '무풍지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해를 소비 트렌드를 대표하는 핵심키워드로 'S.A.F.E.T.Y'를 선정했다. '스트리밍 서비스(Streaming Life)', '비대면 소비 확산(Away)', '과시형 소비(Flex)', '홈라이프, 집콕(Everything at home)', '건강관리(To stay healthy)', '새로운 취미(Yearning for new hobby)'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키워드이다.
작년 유통업체 매출 증가…온라인 18%↑·오프라인 4%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 대면 거래가 감소하면서, 온라인 부분 매출액은 늘어난 반면, 오프라인 매출액은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0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8.4% 늘었고, 오프라인은 3.6% 줄었다.
미샤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홈쇼핑 판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초공진 페이스 앤 아이크림’을 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샤는 홈쇼핑 채널인 쇼핑엔티에서 이날 9시 45분부터 60분간 초공진 페이스 앤 아이크림 10개를 특별기획 구성으로 판매한다.
화장품·패션 등 동영상 리뷰가 대세, 대형 쇼핑몰 도입 서둘러
동영상에 익숙한 세대가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동영상 리뷰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는 대신 동영상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때문이다.
대한화장품협회, 뭐하나? 프랑스협회, 중국서 화장품 동물시험 면제국 인정
CFDA는 제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타 화장품과 수입화장품이 동물실험을 거치라고 했다. 로컬기업은 면제이고 해외 기업은 동물실험을 하라는 불완전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여드름 마이크로 니들 패치 화장품, 적극적인 소통과 마케팅 필요
중국 소비자들은 ‘비싸다‘라는 가격에 대한 이의를 나타내고 있다. 그렇다면 아크로패스 트러블 패치의 가격은 과연 적당하지 않을 걸까?라는 의혹이 들었다. 가격은 해당 브랜드가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결정한 것이므로 ’좋다 혹은 나쁘다’고 단정할 수 없다.
코로나 시대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친환경·온라인'
1년 넘게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는 지난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 키워드를 ‘친환경’과 ‘온라인’이라는 두 단어로 압축해버렸다.
[화장품신상] "보기만 해도 욕심나는 메이크업"
새로 나온 화장품 소식을 하나로 묶어 소개해드리는 뷰티코리아뉴스의 ‘화장품 신상’ 코너입니다. 최근 출시된 여러 화장품 가운데, 8개 제품을 엄선했습니다.
스킨케어 수출, 중국·홍콩·싱가포르·미국 순 유망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품목인 스킨케어가 중국시장에서 로컬브랜드에 밀려 점유율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일본은 K-드라마와 4차 한류붐으로 프랑스의 점유율을 거의 따라잡았다.
이곳이 바로 전쟁터? K-더마 시장의 현주소
더마코스메틱.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 피부 과학의 전문성을 가미한 화장품.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K뷰티 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더마코스메틱은 정의를 적는 게 ‘뒷북’으로 느껴질 만큼 일상 용어가 된 지 오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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