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9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지난해 스킨케어 수출 일본·미국·중국 순 늘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피부트러블과 셀프케어 이슈로 우리나라 스킨케어 제품의 수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과 미국시장으로의 수출이 호조세를 보여, 경쟁국인 프랑스 제품의 점유율 따라잡는 모습을 보였다.
위챗 미니앱 샤오청쉬, 성장속도는 ‘Big’
중국판 카카오톡 ‘위챗’의 내부 앱 개념인 ‘샤오청쉬’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쳰잔산업연구원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위챗 샤오청쉬 수량은 전년대비 26.7% 증가한 380만 개에 달한다.
네이처리퍼블릭·에스디생명공학, 개인정보 관리 허술
해킹으로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돼 물의를 빚었던 네이처리퍼블릭과 에스디생명공학이 개인정보 관리 부실로 시정명령 및 과징금·과태료를 부과 받았다.
환경부, 세탁·방향 생활화학제품 全성분 공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2개 기업(1,500개) 생활화학제품에 포함된 화학물질의 전성분 정보를 올해 상반기까지 '초록누리(생활환경안전정보시스템)'에 공개한다. 소비자는 매장에서도 초록누리 앱을 활용하여 바코드를 스캔하면 손쉽게 제품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세계를 선도하는 K-뷰티, 국가가 지원한다
뷰티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위한 통합 개선안이 제시됐다.
보건복지부는 27일 개최된 혁신성장전략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K-뷰티 혁신 종합전략」을 발표했다.
세레니끄, 5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레니끄’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국내 에스테틱숍 부문 1위 브랜드에 등극했다.
듀이트리 마스크 겟잇뷰티 등장
듀이트리 ‘픽 앤 퀵 뽑아쓰는 마스크’가 8일 스튜디오 겟잇뷰티에 소개됐다.
이 제품은 ‘하루의 벨런스를 맞춰주는 모닝 루틴 아이템’을 주제로 한 방송에서 바쁜 아침 부은 얼굴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화장품으로 등장했다.
록시땅 본느 메르 솝
록시땅 아트 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은 프랑스 마르세유산 식물성 오일을 주 원료로 삼았다.
프로방스 비누 장인이 개발한 전통 레시피로 만들었다. 일반 비누에 비해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식물성 오일을 72% 함유해 순하고 부드럽다.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는 탈모를 완화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저분자 단백질 성분이 들어있어 푸석한 모발과 자극받은 두피를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러쉬 2021 발렌타인 에디션
러쉬가 ‘2021 발렌타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2021 발렌타인 에디션은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과 분위기를 즐기도록 돕는다. 알록달록한 하트무늬와 사랑스러운 향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화장품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왜 이러나?”
마스크 착용 일상화 등으로 생기는 발진,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화장품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온라인에 허위·과대광고해 화장품법을 위반한 온라인 사이트 413건이 식약처 점검에서 적발됐다.
포슐라 만겹크림과 함께 수분·탄력 가득한 설명절을!
럭셔리 스탠다드 스킨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포슐라가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29일(금) CJ 오쇼핑채널에서 배우 왕빛나와 함께 대표 수분탄력 크림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 3차 방송에 들어간다.
k-beauty 보습크림
외부의 찬바람과 실내의 따뜻한 공기에 피부는 쉽게 건조해진다. 유수분 밸런스 유지는 물론 피부 장벽 손상까지 목마른 피부를 위해 이번주 k-beauty는 보습크림을 준비했다. 유아에서 성인까지, 머리에서 발끝은 물론 얼굴과 전신까지 보습케어로 이 겨울 촉촉한 피부를 만들자.
2020년 화장품 수출액, 75억 6900만 달러로 역대 연간 최고 기록
K-뷰티에 대한 평가와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화장품이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가운데 메이크업‧기초화장품 등 주력품목 수출이 지속 증가하여 중국‧아세안‧일본 등 주요 시장 수출이 모두 두 자릿수대 성장, 7개월 연속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관리, 속눈썹영양제' 등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413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마스크 착용에 따른 발진,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화장품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처럼 온라인에 허위, 과대 광고해 '화장품법'을 위반한 413건의 누리집(사이트)을 적발해 접촉차단과 현장점검 등 조치했다.
[화장품 빅데이터 분석 (30)] 톤업 화장품 트렌드 분석
코로나 시대에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로 인해 화장품 트렌드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마스크로 얼굴의 절반이 가려지는 만큼 메이크업을 간소화하거나 생략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나 한편에서는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마스크 묻어남이 적은 ‘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소재 신원료 소개] PoLevan S, 바이오 폴리머 '보습, 세포회복' 효과 기대
다당류는 생물에 의한 생합성의 산물로 얻을 수 있는 바이오 폴리머로 식물유래의 셀룰로오스나 펙틴, 갑각류 유래의 키틴, 조류 유래의 아가로오스(한천)나 카라기난, 미생물이 생성하는 잔탄검 등이 존재한다. 이들 다당류는 보습제나 증점제로 화장품에도 이용되고 있다.
모던 헤리티지 뷰티, 원오세븐(107) 공식 론칭
수백 년을 거쳐 내려온 조상의 지혜, 정성 그리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층 더 깊이 있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모던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107)’이 지난해 10월, 성공적인 미국 론칭 이후 국내 시장 진출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지미추, ‘아이 원 추(I WANT CHOO) EDP’
지미추 향수(JIMMY CHOO PERFUME)가 대담하고 매혹적인 지미추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아이 원 추(I WANT CHOO) EDP’를 2월 1일 공식 출시한다.
엘지생건, 2020 매출 향상 이유? '중국 • 고가 • 전자상거래'
요즘 엘지생활건강을 제외한 모든 회사들이 어려다고 한다. 중견기업들은 특히 더 어렵다고 한다.
어제 엘지는 2020년 매출 7조 8,445억원, 영업이익 1조 2,209억원, 당기순이익 8,131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2.1%, 3.8%, 3.2%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16년 연속 성장했다고 밝혔다.
비싼 ‘KF 94’ 안 써도 코로나 차단? '불법 마스크마케팅 화장품 대거 적발'
코로나 장기화로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가 처음 발생한 지난 2020년 초에는 정부는 ‘KF 94’만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다고 밝혀 품귀현상과 가격 폭등으로 이어졌다.
SORA’S BEAUTY
한국인 중 세계를 무대로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른 톱 모델. 당대의 진정한 아이콘이자 미의 새 기준이 된 이름, 소라.
민감 피부엔 당근 패드로 쓱싹
미세한 외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는 피부. 울긋불긋 홍당무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킨푸드의 첫 번째 비건 패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를 만나보세요. <얼루어> 품평단 100인의 저자극 만족도는 무려 100%! 제주 무농약 당근 추출물을 그대로 담아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워주죠. 제품의 자세한 후기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뒷광고’ 블로그 불법광고 379건 적발·차단
블로그 등에 ‘뒷광고’로 체험 수기를 올린 블로그 379건이 적발돼 차단 조치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조사를 받게 됐다.
식약처 사이버조사단은 27일 체험기, 사용 후기를 올린 953건을 점검한 결과 광고주가 아닌 제3자가 추천·보증하는 행위에 대해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시정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그녀들이 애정하는 립스틱! 9천원대부터 4만원대까지. (혜리, 한에슬, 김나영, 윤승아)
그녀들의 탐스러운 입술을 보며 우리는 생각합니다. ‘대체 어떤 제품을 사용한 거지?’ 스타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립 제품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혜리, 한에슬, 김나영, 윤승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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