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송년특집] 화장품산업 결산-트렌드
올 한 해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인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이에 마스크를 비롯한 손 세정제 등 위생 제품군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해피바스는 온 가족 건강을 위한 99.9% 안티 박테리아 효과로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V-PROTECT 라인을, 아리따움은 99.9% 항균 및 살균 소독은 물론 촉촉하게 보습까지 관리하는 손 소독제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을 각각 출시했다.
[2020 송년특집] 화장품산업 결산-수출
2020년 한국 무역은 코로나19 위기상황이 초래한 주요국 이동제한, 세계경기 둔화 등 유례없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빠르게 수출 회복세로 진입하며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
할랄 소비재 시장, 말레이시아 화장품 유망
같은 할랄 시장에서도 국가별 유망제품이 다른 만큼 우리 기업들이 인도네시아는 가공식품, 말레이시아는 화장품, 아랍에미리트(UAE)는 의약품 위주로 공략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화미사,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2020년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셀러 유기농 꽃 발효 토너 딥리치로 구성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프랑스 초고가 향수 ‘엑스니힐로’ 상륙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니치(niche‧틈새) 향수 사업을 강화한다.
이 회사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이달 1일 갤러리아 명품관 이스트(EAST) 1층에 국내 첫 매장을 열었다.
동남아 “K-손세정제‧보디제품 좋아요”
△ 손세정제 △ 보디로션 △ 아이섀도 △ 립 틴트 △ 화이트닝 화장품.
올 한해 쇼피에서 인기를 끈 제품이다. 코로나19로 동남아와 대만에서 홈 뷰티족이 늘면서 K뷰티 브랜드 매출이 급증했다. 동남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아이템은 손세정제와 마스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k-beauty 한방 화장품
한방 화장품 또한 기술의 변화와 함께 진화되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전통 있는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제품은 물론 제약사의 한방 원료 가공 기술로 선보이는 화장품과 신세대를 공략하는 형태와 원료의 한방 화장품이 낯설지 않다. 이번주 k-beauty에서는 한방 화장품을 소개한다.
국내 미수입 프랑스 뷰티 브랜드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비즈니스프랑스 한국(주한프랑스대사관 경제상무관실)이 주최하는「Meet French Beauty in Seoul 2020」 행사가 2020년 12월 15일~16일 개최된다.
행사는 국내 미수입 프랑스 뷰티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국내 파트너와의 활발한 교류 및 비즈니스 증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07년 첫 개최 이후 13년째를 맞았다.
제아H&B, '주당 10원'된 지엠홀딩스 전철 밟나
에이블씨엔씨의 품에 안긴 화장품 업체 제아H&B가 지엠홀딩스와 같이 기업가치가 뚝 떨어질 위기에 처했다. 에이블씨엔씨와의 시너지 효과를 보지 못한 채 코로나19 위기로 기대만큼 실적을 올리지 못하면서다.
식약처, 화장품업체 29곳 화장품법 위반 무더기 적발 행정처분
화장품을 수입 판매하면서 책임판매관리자를 두지 않아 품질관리기준을 미준수하고 심지어 화장품 성분을 거짓 기재한 업체가 식약처에 적발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내년 '화장품' 매출성장 기대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부문 성장은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DB금융투자는 12월 17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내년 실적 회복세가 기대된다며 종전처럼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가를 23만원으로 제시했다.
뷰티화장품, 프리미엄 퍼퓸케어 '로달리 샴푸&바디워시' 출시
(주)뷰티화장품은 가심비 소비문화, 홈코노미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프리미엄화’ 제품 전략과 마케팅을 내세워 로달리 샴푸와 로달리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퍼퓸 컨셉과 함께 자연과 꽃에서 오는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담았다.
日 로션을 피부온도로 ’로션 워머’ 선보여
일본에 베이비로션 등 로션을 피부표면 온도까지 가열하는 ‘로션 워머’가 나왔다.
일본 플러스스타일은 AJAX의 베이비로션 워머 ‘MOM’을 12월 15일부터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소비자 80% “FTA로 향수 가격 낮아졌다”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으로 글로벌 교역 활성화와 국내 소비자후생에 대한 기대가 높다. 소비자 83.2%가 국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수 등 가격인하고 재구매 하고 싶다는 의견도 높았다.
곰 젤리·도너스 입욕제 등 식품오인 우려 화장품 주의필요
곰 모양 젤리 형태의 비누 등 식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화장품이 유통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차이나 뷰톡] 국내 화장품 또 다른 위기? 중국 화장품 쓰기 시작했다
김혜수-오연서-조보아, 빛나는 피부와 소통력
컨템포러리 스킨케어 브랜드 AHC는 지난 15일 신제품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인터랙티브 온택트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LUXURY POWDER
선물하고 싶은 럭셔리 파우더 케이스.
화장품 소비 추락은 날개가 없다?...1~10월 16%↓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화장품산업 불황의 골이 수치적으로 깊은 나락에 빠졌음이 드러났다. 우리금융연구소가 ’20 3Q 상장 중소기업의 실적 동향에 따르면 “화장품이 수익성 부진 1위 업종”으로 꼽혔다. 성장성은 매출액 증가율(YoY)이 0(zero)이고, 수익성은 영업이익률 증감폭(YoY)이 0이하를 말한다.
中, 화장품 판매채널 1위 온라인...“해외 역직구로 승부”
해외 역직구가 2021년도 중소기업의 활로임이 분명해졌다. 오프라인은 ’밴더의 선택‘에 희비가 엇갈렸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중요해졌다. 따라서 중국 진출은 소비자의 선택을 위한 여정임이 확실해졌다. 2021년 해외 역직구에 보다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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