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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News

2020-04-01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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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1분기 온라인 쇼핑키워드 사회적 거리두기 '홀로' 선정

 

이베이코리아, 1분기 온라인 쇼핑키워드 사회적 거리두기 '홀로' 선정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1분기 쇼핑키워드로 ‘홀로(H.O.L.O)’를 선정했다. 지난해까지 소비 시장을 이끌던 욜로(YOLO) 트렌드가 주춤하는 대신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이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쇼핑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쳤음을 반영한 것이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의 1분기(1월 1일~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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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쇼핑도 '언택트' 소비 본격화된다

 

면세점 쇼핑도 '언택트' 소비 본격화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면세점에도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스마트 스토어’는 약 520㎡(157평) 규모의 뷰티 전문 매장으로 화장품, 향수, 뷰티 디바이스 등을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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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내 한국 기업, 10곳 중 9곳 '코로나19' 피해 '심각'

 

유럽 내 한국 기업, 10곳 중 9곳 '코로나19' 피해 '심각'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유럽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90가 '코로나19'로 심각한 피해를 호소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브뤼셀지부가 유럽한국기업연합회 소속 8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실시한 ‘유럽 한국 기업 코로나19 피해 현황 긴급 설문조사’에 따르면 피해가 ‘매우 심각하다’는 기업은 41개(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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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화장품 시장 '코로나19' 이후 '스킨케어', '라이브 스트리밍' 주도

 

중국 화장품 시장 '코로나19' 이후 '스킨케어', '라이브 스트리밍' 주도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흐름이 '스킨케어'와 '라이브 스트리밍'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발표한 '2020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색조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낮아지고 있으며 타오바오 라이브(Live)와 같은 온라인 판매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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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화장품,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브랜드 ‘가온’ 론칭

 

코리아나화장품,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브랜드 ‘가온’ 론칭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미니멀리즘 뷰티를 내세운 신규 브랜드 ‘가온’을 론칭했다. 브랜드명인 ‘가온’은 ‘가운데, 중심’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다양한 변화에도 중심을 잃지 않는 피부, 건강한 피부의 중심을 지키고자 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최소화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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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Z세대’ 링링허우 소비패턴 읽어라!

 

‘中 Z세대’ 링링허우 소비패턴 읽어라!

2020년 개막 초기 중국 화장품시장은 ‘중국의 Z세대’로 일컬어지는 링링허우(00년대 생)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일본의 경우에는 가격대에 따른 시장 양분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Z세대는 비교적 풍족한 환경에서 성장하면서 80~90년대 생 보다 일찍 화장품을 접한 세대로 자신의 개성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데에 능숙하다.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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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페닐프로파노이드와 항노화 화장품

 

[뷰티누리] [칼럼] 페닐프로파노이드와 항노화 화장품

아데노신,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필수아미노산 또는 비타민류가 들어간 화장품은 일명 기능성 화장품으로 불린다. 이들은 식약처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단일 또는 혼합된다. 약용식물 중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된 추출물들도 개별인증을 받아 시판되고 있다. 이들 천연 기능성 성분 중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향족 화합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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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될까

 

[뷰티누리] 멕시코,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될까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동물실험을 금지하는 국가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멕시코도 이에 동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Global Cosmetic Industry(GCI)는 멕시코 상원과 상원 보건위원회가 만장일치로 화장품 제조 시 동물실험을 금지하는 법안을 승인했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법안이 하원 의회를 통과해 정식 법률로 제정되면 멕시코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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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안정성 높인 ‘FGF2’ 화장품 원료로 활용 가능

 

[뷰티누리] 온도안정성 높인 ‘FGF2’ 화장품 원료로 활용 가능

주름 개선 및 탈모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FGF2의 안전성을 높여이를 활용한화장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온도안정성을 향상시킨 해양단백질 기반 바이오메디컬 소재인 ‘FGF2 폴리펩타이드’를 개발하고 프로셀테라퓨틱스에 기술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KIOST 이정현 박사(부원장) 연구진은 해양수산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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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세, 녹듯이 흡수되는 스틱파운데이션 발매

 

[뷰티누리] 고세, 녹듯이 흡수되는 스틱파운데이션 발매

일본 고세가 고급브랜드 ‘코스메데코르테’를 통해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녹듯이 피부에 흡수되는 스틱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이 스틱형 파운데이션의 이름은 ‘위켄드 글로우 스틱파운데이션(라이트, 미디엄, 미디엄다크 3색)’. 고세는 5월 16일 일본 전국의 백화점과 화장품전문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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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전산업생산·소매판매 전달 대비 감소

 

[뷰티누리] 2월 전산업생산·소매판매 전달 대비 감소

지난 2월 전산업생산은 전월대비 3.5%, 소매판매는 6%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2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전산업생산은 광공업과 서비스업 등의 생산이 줄어 전월대비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동월대비로는 광공업·서비스업·건설업 등에서 생산이 늘어 4.9% 증가했다. 광공업생산은 반도체(3.1%)...

www.beautynury.com

 

크리니크, APAC 앰버서더로 레드벨벳 ‘아이린’ 발탁

 

크리니크, APAC 앰버서더로 레드벨벳 ‘아이린’ 발탁 - 장업신문

크리니크(CLINIQUE)가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을 크리니크 APAC 전속 모델로 선정하고 첫 번째 캠페인인 ‘Flower Power(플라워 파워)’ 화보를 공개했다.화보 속 아이린은 특유의 사랑스러운 미소로 크리니크 베...

www.jangup.com

 

화장품 주가 폭락 이유? ‘향후 성장계획 등 검증 미비’

 

[하]화장품 주가 폭락 이유? ‘향후 성장계획 등 검증 미비’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화장품은 ‘중국에서 황금 알을 낳은 거위’로 인식됐다. 때문에 철저한 검증 등을 통해 주식 시장에 진출하기 보다는 잘될 때 한몫 챙기자는 다양한...

www.thebk.co.kr

 

코로나바이러스, 고가 시장 축소 예상...'보복성 소비 미약'

 

코로나바이러스, 고가 시장 축소 예상...'보복성 소비 미약'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중국의 기존의 화장품 시장질서가 변화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속속 나오고 있어 주목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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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코스메틱, 中온라인몰 월간 판매 1위 등극

 

브이티코스메틱, 中온라인몰 월간 판매 1위 등극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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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브레인, 아픈손가락 '제닉' 장부가액 8분의 1토막

 

[Company Watch]솔브레인, 아픈손가락 '제닉' 장부가액 8분의 1토막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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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위손상 개선 논문 발표

 

CMN(Cosmetic Mania News)

알코올, 스트레스, 맵고 짠 식습관 등 현대 한국인에 유용한 효능 밝혀 [CMN]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Green Tea Probiotics Research Center)가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녹차유산균의 위 손상 개선 효과를 밝혀냈다. 관련 내용은 미생물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국제저널 ‘Frontier in Microbiology’ 3월호에 실렸다.(논문명: Amelioration of Alcohol Induc

www.cmn.co.kr

 

'브랜드'보다는 '기능'보고 화장품 선택

 

CMN(Cosmetic Mania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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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eauty (각질 제거제)

 

1161 K-Beauty (각질 제거제) - 제니파크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봄철 환절기가 찾아왔다. 잠들기 전 각질을 제거하고 마스크팩을 해도 아침이면 다시 올라오는 각질. 이번 주 K-Be...

www.geniepark.co.kr

 

봄철 뷰티 키워드 피부 면역력, 튼튼한 피부 장벽이 핵심

 

봄철 뷰티 키워드 피부 면역력, 튼튼한 피부 장벽이 핵심 - 제니파크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어느덧 봄이 찾아왔지만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바이러스로 인한 마스크 착용까지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외부 요소들이 ...

www.geniepark.co.kr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 메이크업 시장 직격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 메이크업 시장 직격탄 - 뷰티한국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화장품 시장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메이크업 시장이 큰 매출 감소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베이앤드컴퍼니가 중국 알리바바(Alibaba), 티몰(Tmall)과 함께 코로나19가 퍼진 기간 동안의 판매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음력 1월 1일부터 13일까지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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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성 그리고 약산성

 

민감성 그리고 약산성 | 보그 코리아 (Vogue Korea)

비로소 봄이 왔습니다. 따사로운 햇살을 만끽하는 설렘도 잠시, 얼굴의 반쪽은 새하얀 마스크 차지죠. 전 세계를 뒤흔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봄날의 불청객, 미세먼지로 우리 여자들의 피부가 고통받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 가장 난감한 곳은 철 지난 옷이 뒤엉킨 드레스 룸이 아닌 얼굴입니다. 특히 매일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요즘, 피부는 맞지 않은 옷을 입은 것처럼 매일이 고통의 연속입니다. 얼룩덜룩하게 올라온 이마의 붉은 반점, 양 볼에 드러난 불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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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사한 빛으로 봄을 부르는 아이 팔레트 6

 

화사한 빛으로 봄을 부르는 아이 팔레트 6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다채로운 컬러와 화사한 빛으로 봄을 부르는 스프링 팔레트를 모았다.

www.allure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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