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News

2019-12-31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반응형

2019-12-31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식약처, 화장품법 위반 6개 업체 적발 행정처분

 

 

식약처, 화장품법 위반 6개 업체 적발 행정처분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식약처는 지난 12월 27일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와 기능성화장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를 한 (주)한스파마, (주)이희앤코, (주)하이온, (주)태영에이치엔씨, 데이셀코스메틱(주), 주앤솝 등을 적발해 해당 품목 광고업무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내렸다. 한스파마는 더함 더바이오 에스테 듀얼스템

www.cosinkorea.com

 

2020년 화장품 정책 화두는 '맞춤형 화장품'

 

2020년 화장품 정책 화두는 ‘맞춤형화장품’

새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www.mfds.go.kr )의 화장품 정책 중 단연 관심을 모으는 것은 3월 14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맞춤형화장품제도의 도입과 이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2월 22일 실시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시험’이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오늘(30일) 식약처가 발표한 ‘2020년부터 달라지는 식품·의약품 분야 주

www.cosmorning.com

 

화장품 브랜드평판 12월 'LG생활건강' 1위 마크

 

화장품 브랜드평판 12월 'LG생활건강' 1위 마크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은 아모레퍼시픽이 2위를 마크하고 SK바이오랜드가 3위에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화장품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인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SK바이오랜드,한국콜마, 아모레G,

www.cosinkorea.com

 

이베이코리아, 2020년 쇼핑 키워드 ‘횰로'(홀로+욜로) 선정

 

이베이코리아, 2020년 쇼핑 키워드 ‘횰로'(홀로+욜로) 선정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020년 온라인쇼핑 트렌드로 ‘횰로(홀로+욜로)소비’를 선정했다. ‘횰로’는 ‘나’, 곧 ‘1인 중심의 경제 활동’과 현재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욜로’ 트렌드가 더해진 개념이다. 2020년은 자기애가 강하고 스스로의 만족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소비층이 될 전망으

www.cosinkorea.com

 

다비네스,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29CM에 입점

 

다비네스,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29CM에 입점 - 장업신문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가 국내 대표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29CM에 입점한다. 29CM는 패션, 악세서리, 뷰티 제품을 넘어 가전과 기기까지 판매하는 종합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으로 국내 소...

www.jangup.com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2020년 2월22일 첫 시행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2020년 2월22일 첫 시행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맞춤형화장품 제1차 자격시험이 2020년 2월22에 시행된다. 또 3월부터 맞춤형화장품을 판매할 수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02...

www.thebk.co.kr

 

 

 

화장품 ,對日 무역분쟁 와중에도 수출 큰폭 성장

 

[뷰티누리] 화장품 ,對日 무역분쟁 와중에도 수출 큰폭 성장

자료: Global Trade Atlas 일본과의 무역분쟁으로 전체적인 대 일본 수출이 감소세를 기록하는 하고 있는 상황속에 화장품 수출은 29.2% 증가세를 보이며 K뷰티의 건재함을 알리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 걸그룹이 일본에서 뷰티 아이콘으로 등극하고 있어 K뷰티가 당분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KOTRA 나고야무역관은...

www.beautynu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