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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News

2020-12-2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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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코로나19 장기화 마스크 착용, 화장품 '소비패턴' 확 바꿨다

올 해 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생했을 때만 해도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될 줄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2020년은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전반을 바꿔 놓았다. 화장품 소비와 사용 패턴에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예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큰 변화가 일어넜다.

 

[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코로나19 장기화 마스크 착용, 화장품 '소비패턴' 확 바꿨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윤미 기자] 올해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생했을 때만 해도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오랫동안지속될 줄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2020년은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전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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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화장품수출, 코로나 팬데믹 불구 '사상 최고' K-뷰티 파워 과시

K-뷰티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해외 시장에서 훨훨 날았다. 사드 사태 이후 수출국 다변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 뿌린 씨앗이 결실을 맺은 한 해가 됐다. 하반기 들어 중국으로의 수출도 살아나면서 내년도 화장품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화장품수출, 코로나 팬데믹 불구 '사상 최고' K-뷰티 파워 과시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K-뷰티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해외 시장에서 훨훨 날았다. 사드 사태 이후 수출국 다변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 뿌린 씨앗이 결실을 맺은 한 해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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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화장품 마케팅 혁신 '온라인, SNS, 라방' 급부상 '대확산'

코로나19로 올 한 해 화장품 마케팅이 확 바뀌었다.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했던 프로모션이 자취를 감춘 반면 온라인 쇼핑족을 겨냥한 SNS 마케팅의 중요성은 커졌다. 특히 화장품을 ‘보여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티톡, 유튜브 등 SNS채널이 강조됐고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영향력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효과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활동이 두드러졌다.

 

[2020 송년특집 화장품 빅이슈] 화장품 마케팅 혁신 '온라인, SNS, 라방' 급부상 '대확산'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코로나19로 올 한 해 화장품 마케팅이 확 바뀌었다.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했던 프로모션이 자취를 감춘 반면 온라인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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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절대강자 '메디힐' 12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 '고수'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 절대강자 '메디힐' 12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 '고수'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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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갑질’ 제재 강화하는 공정위

앞으로 온라인쇼핑몰이 납품업체와의 협의 없이 반품하거나 비용 부담을 떠넘기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된다.

공정위는 『온라인쇼핑몰업자의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제정안을 마련하고 이를 내년 1월 11일까지 20일간 행정예고 한다고 22일 밝혔다.

 

[뷰티누리] 온라인쇼핑몰 ‘갑질’ 제재 강화하는 공정위

앞으로 온라인쇼핑몰이 납품업체와의 협의 없이 반품하거나 비용 부담을 떠넘기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된다. 공정위는 『온라인쇼핑몰업자의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제정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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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세, 세계 최초 멜라닌색소 형광 가시화

일본 고세는 토호쿠 대학과 함께 세계 최초로 사람 피부조직 내에 있는 멜리닌 색소를 3차원적으로 형광 가시화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뷰티누리] 고세, 세계 최초 멜라닌색소 형광 가시화

일본 고세는 토호쿠 대학과 함께 세계 최초로 사람 피부조직 내에 있는 멜리닌 색소를 3차원적으로 형광 가시화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성과는 멜라닌 색소를 형광 표식하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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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다회발송 허용에 미소짓는 K뷰티

올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직격탄을 맞은 면세점에게 실낱같은 희망을 준 제3자반송 조치가 이달 말 종료되면서 내년부터 허용되는 면세점 다회발송이 실적 만회를 위한 기회요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뷰티누리] 면세점 다회발송 허용에 미소짓는 K뷰티

올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직격탄을 맞은 면세점에게 실낱같은 희망을 준 제3자반송 조치가 이달 말 종료되면서 내년부터 허용되는 면세점 다회발송이 실적 만회를 위한 기회요인으로 여겨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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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 헤어숍 손길 그대로”…크로키 매직컬러 론칭

국내 화장품 산업 1세대 기업(1962년 창립)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이용준)이 청담동 헤어숍이 연출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염모제 브랜드를 개발, 소비자와 만난다.

한국화장품은 오는 29일 GS홈쇼핑채널을 통해 ‘크로키 프로틴 스파클링 매직컬러’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청담 헤어숍 손길 그대로”…크로키 매직컬러 론칭

국내 화장품 산업 1세대 기업(1962년 창립)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이용준)이 청담동 헤어숍이 연출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염모제 브랜드를 개발, 소비자와 만난다. 한국화장품은 오는 29일 GS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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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케르 베일레이어 컬렉션

네케르 베일레이어 컬렉션은 치크‧아이팔레트‧립 3종으로 나왔다.

피부에 얇은 베일을 드리운 듯 가볍게 밀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롭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당당한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네케르 베일레이어 컬렉션

네케르 베일레이어 컬렉션은 치크‧아이팔레트‧립 3종으로 나왔다. 피부에 얇은 베일을 드리운 듯 가볍게 밀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롭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당당한 아름다움을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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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쥬란코스메틱 베스트셀러 기획전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이 베스트 제품 프리오더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은 오늘(24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

올 한해 인기를 모은 △ 스킨케어를 위한 스타터 세트 1+1 △ 루미너스 턴오버 쿠션 △ 루미너스 턴오버 쿠션 기획세트 등 3종을 최대 78% 할인한다.

 

리쥬란코스메틱 베스트셀러 기획전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이 베스트 제품 프리오더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은 오늘(24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 올 한해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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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결산 유통] 브랜드숍 하루 2.2개꼴 폐점

화장품 원브랜드숍 침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 브랜드숍 매장수가 일제히 감소세로 전환된 가운데 하루에 2.2개꼴로 길거리에서 문을 닫는 실정.

 

[2020 결산 유통] 브랜드숍 하루 2.2개꼴 폐점 - 제니파크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원브랜드숍 침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대부분 브랜드숍 매장수가 일제히 감소세로 전환된 가운데 하루에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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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밖으로는 겨울이 시작되고 안으로는 코로나19의 여파가 쉽게 가시지 않았던 11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어떤 것들이 차지했을까. 국내의 주요 뷰티샵인 아리따움, 네이처컬렉션, CJ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의 총 5개 유통채널을 통해 본 11월 한달 간의 인기상품에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수분과 영양 공급을 위한 에센스와 크림류의 보습 제품들이 등장했으며 장기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트러블 관리를 위한 시카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나며 특히 메이크업 제품은 지속력을 높여주는 팩트나 립틴트 등이 인기가 높았다.

 

11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 제니파크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밖으로는 겨울이 시작되고 안으로는 코로나19의 여파가 쉽게 가시지 않았던 11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어떤 것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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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코스맥스, '다품종 소량생산'서 미래 찾는다

올 들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면세점·대형사 중심의 화장품 시장 수요가 주춤하면서 화장품 제조업체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신시장 창출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한국콜마·코스맥스, '다품종 소량생산'서 미래 찾는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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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유효성분 피부에 어떻게 전달할래? '약물전달시스템으로 해결'

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혼신의 힘을 기울여 시장을 개척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 소정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화장품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평가가 상승했다. 때문에 전통적인 화장품기업이 아닌 패션과 제약. 식품 등 다른 산업에서도 진출을 하고 있다.

 

화장품, 유효성분 피부에 어떻게 전달할래? '약물전달시스템으로 해결' - 뷰티경제 - No.1 뷰티포

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혼신의 힘을 기울여 시장을 개척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 소정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화장품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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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뷰톡]"환절기 피부 트러블 화장품 좀 개발해 주세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차이나 뷰톡]"환절기 피부 트러블 화장품 좀 개발해 주세요"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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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발손상 개선, 미세먼지 차단 등 표현 가능해진다

앞으로 실증이 가능한 경우 ‘빠지는 모발 감소’, ‘모발 손상 개선’, ‘미세먼지 차단’ 등 광고 문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화장품 표시·광고 업무와 민원신청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는 한편,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을 제정해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CMN(Cosmetic Mania News)

식약처,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개정... '자주하는 질문집'도 제정 소통 강화 [CMN] 앞으로 실증이 가능한 경우 ‘빠지는 모발 감소’, ‘모발 손상 개선’, ‘미세먼지 차단’ 등 광고 문구를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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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BEAUTY GADGET

형사 가제트와 아이언맨의 힘은 프로펠러가 달린 모자와 티타늄으로 만든 슈트에서 비롯된다. 우리도 그들처럼 똘똘한 하이테크 툴의 도움을 받는다면 지금보다 훨씬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실용화가 코앞인 지금, 뷰티 기술은 어디쯤에 와 있는지 알아봤다.

 

GO BEAUTY GADGET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형사 가제트와 아이언맨의 힘은 프로펠러가 달린 모자와 티타늄으로 만든 슈트에서 비롯된다. 우리도 그들처럼 똘똘한 하이테크 툴의 도움을 받는다면 지금보다 훨씬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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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5375건 분석...‘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

식약처는 최근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과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개정, 배포한다.

이번에 제정된 질문집은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5375건을 분석해, 그중 235건을 선별·정리했다. 주요 질문내용은 ▲업 등록 ▲제조시설 ▲표시기재 ▲광고 ▲제품분류 ▲품질·안전관리 ▲기능성화장품 ▲수출입 ▲천연·유기농화장품 ▲기타 등 10개 주제로 분류 소개 된다. 

 

민원 5375건 분석...‘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

식약처는 최근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과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개정, 배포한다. 이번에 제정된 질문집은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5375건을 분석해, 그중 235건을 선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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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덕 주목! 새해 새 뷰티

잠깐! 이달 <엘르>가 주목한 신제품 소식도 지나치지 마세요.

 

코덕 주목! 새해 새 뷰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잠깐! 이달 <엘르>가 주목한 신제품 소식도 지나치지 마세요. 「 KOREA EXCLUSIVE 」 K뷰티의 위상을 입증이라도 하듯 다양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서 한국을 위한 컬러를 개발하거나 제품을 선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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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News] - 2020-12-2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12-2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12-2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년 글로벌 화장품ㆍ뷰티업계 10대 뉴스는? 세계보건기구(WHO)가 1월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한 이래 글로벌 화장품‧뷰티기업들은 ‘코로나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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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News] - 2020-12-2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12-2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11월 화장품수출 전년대비 25.4% 증가, 2021년 수출 성장세 ‘기대’ 중국으로의 화장품 수출이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11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했다. 11월 11일 중국 광군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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