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News

2020-02-19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반응형

한방 브랜드 예화담,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 발탁

 

CMN(Cosmetic Mania News)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 겸비, 국내외 글로벌 모델로 활약 기대 [CMN]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을 발탁했다. 회사측은 배우 이세영이 최근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겸비해 고전미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

www.cmn.co.kr

 

화장품 선택 시 중요한 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

 

CMN(Cosmetic Mania News)

[CMN]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 따르면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화장품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가 최근 사용자 434명을 대상으로 화해 앱 내에서 진행한 ‘화장품 정보 만족도 조사’의 결과다.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 고려 사항 3가지를 묻는 질문에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84.6%(복수 응답)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성분(73.7%) ▲가격(55.8%)

www.cmn.co.kr

 

식약처, 화장품법 위반 8개 업체 적발 행정처분

 

식약처, 화장품법 위반 8개 업체 적발 행정처분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식약처는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를 실시한 (주)비비씨, (주)코스메디션, (주)물티슈공감, (주)크린센스, (주)한국생명과학연구소, 화인코(주), 오가닉브릿지(주), (주)누바 등을 적발해 해당 품목 광고업무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지난 2월 14일 내렸다. (주)비비씨는 베베루나 마일드크림이 2019년 7

www.cosinkorea.com

 

속눈썹펌제 17개 전제품 치오글라이드콜릭애씨드 검출

 

[뷰티누리] 속눈썹펌제 17개 전제품 치오글라이드콜릭애씨드 검출

속눈썹펌제 17개 전 제품에서 치오글라이드콜릭애씨드가 검출돼 안전관리가 시급해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속눈썹펌제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실태 조사 결과 17개 전 제품에서 치오글라이콜릭애씨드 검출됐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펌제에 사용되는 ‘치오글라이콜릭애씨드 및 그 염류’ 성분은...

www.beautynury.com

 

신규 화장품 브랜드, 2020년 K뷰티 트렌드 이끈다

 

[뷰티누리] 신규 화장품 브랜드, 2020년 K뷰티 트렌드 이끈다

2020년을 맞아 신규 화장품 브랜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세계적인 K뷰티에 힘입어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내셔날, 코리아나바이오, 클리오 등 기존 화장품기업들이 올해 신규 브랜드를 출시했거나 출시 예정이다. 신규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콘셉트로...

www.beautynury.com

 

[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KEY NOTES for MANAGEMENT: 2020/02

 

[뷰티누리] [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KEY NOTES for MANAGEMENT: 2020/02

1. 개념 소비 국내 소비자들의 가치와 의미 부여를 위한 비용 지출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10~60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9 착한 소비 활동 및 SNS 기부 캠페인 관련 조사'에 따르면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개념 있는 소비를 한다는 응답이 78.1%에 달했다. 또 나의 소비가 누군가에게...

www.beautynury.com

 

코로나19로 ‘집에서만 지내요’

 

[뷰티누리] 코로나19로 ‘집에서만 지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애플리케이션(앱) 이용 방식도 달라지고 있다. NICE디앤알은 코로나19 이후 배달앱과 온라인쇼핑 앱이용자는 늘어난 반면 대중교통, 영화 예매 앱은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배달앱의 경우 2020년 1월 셋째 주 대비 2월 첫째 주 이용량이 13%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앱 역시 5.1% 늘어났다. 온라인쇼핑...

www.beautynury.com

 

화장품 겉포장, 다 쓰고 나면 흙으로 돌아가리!

 

[뷰티누리] 화장품 겉포장, 다 쓰고 나면 흙으로 돌아가리!

새로운 생분해성 겉포장(packaging) 용기(容器)가 개발되어 화장품업체들이 친환경 포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생분해성 겉포장은 오가닉‧내추럴 화장품을 분해되지 않는 데다 매립했을 때 영구적으로 땅속에 남는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용기에...

www.beautynury.com

 

알콜 함유 화장품, 손소독제로 허위광고 ‘적발’

 

[뷰티누리] 알콜 함유 화장품, 손소독제로 허위광고 ‘적발’

불량 보건용 마스크를 만들어 팔거나알콜 함유 화장품을 손소독제로 허위 광고한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행과 관련해 불량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제조·판매업체에 대한 그동안의 수사 및 단속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수사 결과 온라인쇼핑몰 등 인터넷에서...

www.beautynury.com

 

‘식지 않은 불매운동’ 1월 일본 화장품 수입 57.4%↓

 

[뷰티누리] ‘식지 않은 불매운동’ 1월 일본 화장품 수입 57.4%↓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최근까지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소비재 수입실적에 따르면 2020년 1월 일본산 소비재 수입액은 1억 9368만 달러(약 2293억원)로 전년 동월보다 35.9% 감소했다....

www.beautynury.com

 

본느, 매출 469억원 전년비 60.5%↑

 

[뷰티누리] 본느, 매출 469억원 전년비 60.5%↑

본느가 ODM사업부분 거래처 및 판매량 증가, 브랜드 사업 해외거래처, 홈쇼핑 등 판매 증가에 따라 매출액이 60.5% 상승했다. 본느는 당해사업년도 매출 469억2634만7443원으로 직전사업년도 매출 292억2968만1716원 대비 176억9666만5727원 늘어 60.5% 상승했고, 영업이익 1023.8%, 당기순이익 1455.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 변동의 주요원인으로...

www.beautynury.com

 

YG엔터테인먼트, 문샷 매각에 나설까

 

[뷰티누리] YG엔터테인먼트, 문샷 매각에 나설까

YG엔터테인먼트가 계열사 매각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에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주목 받고 있다.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은 YG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로 블랙핑크의 인기로 해외시장에서 인지가 높아 일본 등 글로벌 공략을 위한 화장품기업들에게 매력이 높다는 분석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YG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루트로...

www.beautynury.com

 

마스크 하루 최대 1266만개 생산에 1555만개 출고

 

마스크 하루 최대 1266만개 생산에 1555만개 출고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12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긴급수급 조정조치에 의한 보건용 마스크 생산·판매신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평일 기준 하루 평균 1천만 개 이상의 생산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코스모닝닷컴 2월 12일자 기사 '마스크·손 소독제 생산, 매일 신고해야 한다' https://cosmorning.com/news/articl

www.cosmorning.com

 

[9]화장품 판매 보다 손소독제 판매가 낫다

 

[9]화장품 판매 보다 손소독제 판매가 낫다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코로나 사태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화장품 가맹점은 판매를 하지 못하고 있다. 대신 2015년 메르스 사태때부터 손소독제를 ...

www.thebk.co.kr

 

코로나 확산에 화장품 주가 1.28% 하락...네오팜, 사상 최저가

 

코로나 확산에 화장품 주가 1.28% 하락...네오팜, 사상 최저가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진정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오늘(18일) 화장품 주가는 ...

www.thebk.co.kr

 

BTS 모방사용 화장품기업 상표권 취소

 

[뷰티누리] BTS 모방사용 화장품기업 상표권 취소

BTS(방탄소년단)를 모방사용한 화장품 기업의 상표권이 취소됐다. 특허심판원은 최근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D사를 상대로 청구한 심판에서 상표의 부정사용이 인정된다며 상표권을 취소하는 심결을 내렸다고 밝혔다. D사가 2015년경부터 중국 수출제품 일부에 ‘B.T.S 비티에스’를 표시하고 회사 홈페이지에서 화장품에...

www.beautynury.com

 

클래식 블루 컬러의 뷰티 아이템 7

 

클래식 블루 컬러의 뷰티 아이템 7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해가 진 하늘의 어스름을 닮은 클래식 블루 컬러의 향연. 1 나스의 싱글 아이섀도우 #우뜨레메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블루 컬러 그대로 발색되고 밀착력이 높아 가루날림이 적다. 1.1g 3만원. 2 메이크업 포에버의 스타 릿 파우더 #19 울트라마린 비비드한 블루 컬러에 고운 광채 펄 입자를 더해 눈꼬리에 소량만 바르면 유니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www.allurekorea.com

 

2020/02/18 - [BEAUTY/News] - 2020-02-18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02/17 - [BEAUTY/News] - 2020-02-17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02/14 - [BEAUTY/News] - 2020-02-14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02/13 - [BEAUTY/News] - 2020-02-1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02/12 - [BEAUTY/News] - 2020-02-12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