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태풍에 화장품 업계 ‘술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 중국은 물론 한국과 인근 국가로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불안감도 동시에 증폭하고 있다. 28일 오후 4시 현재 국내외 주요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각각의 취재원과 정보원에 따라 상이한 사망자 수와 확진자 수를 내놓고 있는 상황이어서 혼란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AFP통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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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中 수입화장품시장 日에 밀리고, 佛에 쫓기고!
K-뷰티, 中 수입화장품시장 日에 밀리고, 佛에 쫓기고!
지난 2018년 중국 수입화장품 시장에서 24.8%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1위를 수성했던 K-뷰티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실적에서는 J-뷰티에 밀리며 2위로 내려앉고 말았다. 여기에다 프랑스의 거센 추격을 받으며 2위 자리도 위협받고 있다. 금액으로는 3천만 달러, 점유율은 불과 0.3% 포인트 차이다. 4분기 실적에 따라 순위가 뒤집힐 가능성마저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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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향수시장, 포텐 터졌다!…1조3천억 원 규모 눈 앞
中 향수시장, 포텐 터졌다!…1조3천억 원 규모 눈 앞
중국 향수시장이 폭발하고 있다. 치엔짠산업연구원 통계에 따르면 중국 향수시장 규모는 2014~2018년까지 확대추세를 보이면서 연평균 성장률(CAGR) 11%를 넘어서는 실적을 보였다. 다만 2014~2016년 동안에는 증가속도가 둔화되면서 2%를 넘지 못했다. 이 같은 3년 동안의 저성장 기조 이후 2017년과 2018년 급성장세를 보이기 시작,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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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노노재팬’으로 일본 소비재 수입 대폭 감소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규제조치 이후 우리 국민들의 자발적인 불매운동 등의 영향으로 소비재 수입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일본 소비재 수입은 12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23.8% 감소한 2억 8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일본의 수출규제가 시작된 7월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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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유지
빅데이터를 통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2월에도 1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3일까지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748만 3555개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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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응시지역 전국 18개 권역 확대
[뷰티누리]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응시지역 전국 18개 권역 확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 시험 응시 지역이 확대된다. 오는 3월 14일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행에 맞춰 서울과 대전 두개 지역에서 2월 22일 진행 예정이던 자격시험은 접수인원 증가와 응시자들의 접근의 용의성을 따져 지역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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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홈쇼핑, 국내 화장품 시장 유통채널로 다시 각광
인터넷 발달로 인한 유통채널의 다각화에도 불구하고 최근 홈쇼핑 채널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홈쇼핑 채널은 중소형 브랜드 기업들의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로 인한 주요 채널로 성장하는 추세다. 국내 TV홈쇼핑은 1995년 도입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나 2010년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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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누리] 글로본, 195억원 규모 화장품 공급계약 해지
글로본은 최근 중국 메이더(상해)무역유한공사(O-ROSA INTERNATIONAL)와 195억원 규모의 화장품 등 물품 공급계약을 해지했다고 공시했다. 중국 메이더(상해)무역유한공사의 계약상 발주의무 불이행 및 계약해지 통보에 따라 해당 계약의 이행이 불확실해 해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글로본은 2018년 1월 31일 계약을 체결했으나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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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소비 트렌드,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프리미엄 뷰티 제품 '지갑연다'
2020년 소비 트렌드,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프리미엄 뷰티 제품 '지갑연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올해 소비 트렌드는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소비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플렉스하는 자린고비’는 식품과 생필품은 가성비를 따지는 대신명품이나 프리미엄 가전처럼 고가 제품에는 오히려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소비 패턴을 말한다.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월 9일부터 16일까지옥션 방문고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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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스, '엘르 인터내셔널 뷰티 어워즈 2020' 코리아 위너 수상
눅스, '엘르 인터내셔널 뷰티 어워즈 2020' 코리아 위너 수상
[코스인코리아닷컴 김홍범 기자] 내추럴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눅스(NUXE)'윌프로디쥬스멀티 플로럴 오일'이 엘르 인터내셔널 뷰티 어워즈 2020페이스 오일 부문 코리아 위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적인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시그니처 뷰티 이벤트인 '엘르 인터내셔널 뷰티 어워즈 2020'은 한 해 동안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전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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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 거래일 대비 7.62% 폭락...'우한 폐렴'에 직격탄
화장품, 전 거래일 대비 7.62% 폭락...'우한 폐렴'에 직격탄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우한 폐렴 리스크로 인한 경기둔화우려로 투자심리가 급격히 하락했다. 오늘(28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09% 떨어진 217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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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 폐렴 리스크 높아지는 '화장품'...춘절 연휴 2월2일로 연기
우한 폐렴 리스크 높아지는 '화장품'...춘절 연휴 2월2일로 연기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지난 2018년 산자부의 화장품 수출 통계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총 62억 달러어치를 수출했으며 이 가운데 대 중국 수출은 26억 달러로 전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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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Cosmetic Mania News)
에코, 안티폴루션, 개념소비 키워드 첫손 … 클린뷰티, 맞춤형도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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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 참가 기업 모집 안내 상세보기|화장품자료실 | 식품의약품안전처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 참가 기업 모집 안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화장품 분야에서 새로운 수출시장인 러시아에 대한 진입로 마련을 위해 러시아에서 5월22일(금)~25일(월)까지 4일간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KCON(CJ ENM주최), B2B및 B2C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된 본 사업에 대해 화장품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참가신청은 2020년 1월23일 부터 2월 7일까지 이며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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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타이드 소재 새로운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 나왔다 - 뷰티한국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펩타이드 소재의 새로운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나왔다. 애경산업이 펩타이드를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AK AW-PEP 2)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 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심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여진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펩타이드와 자연유래 항산화 물질이 결합된 복합소재로 주름개선 효능과 생체 친화도를 높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분야의 신소재다. 애경산업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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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3 - [BEAUTY/News] - 2020-01-23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2020/01/22 - [BEAUTY/News] - 2020-01-22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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