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 스토어 11월 팔림세 분석
바스락 바스락’ 가을 낙엽처럼 건조하고 푸석한 11월 피부. 메마른 기후에 피부는 잔주름이 늘었다. 마스크 트러블은 여전하다. 다시 보습이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케어 제품과 진정용 마스크팩이 11월 H&B 스토어 매출을 이끌었다.
지금 인도는…“코로나19 충격 떨치고 회복 중”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인도 화장품 시장은 색조화장품 수요는 줄어든 반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유로모니터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스킨케어 분야 매출액은 2019년 기준 약 19억6천500만 달러를 기록했고 오는 2024년까지 약 25억3천6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동전 한 닢, 세상을 바꾸다
러쉬가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소규모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는 보디 로션 ‘채러티 팟 코인’을 출시했다.
‘채러티 팟 코인’(Charity Pot Coin)’은 2007년 선보인 보디 로션 ‘채러티 팟’을 고체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토니모리 굿즈 “Holymoly! Tonymoly!”
토니모리(대표 배해동)가 그래픽 디자인스튜디오 제로퍼제로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제작했다. 이달 말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메디힐' 엘앤피코스메틱, 해외시장 정조준 나서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L&P코스메틱)이 해외 시장을 겨냥해 사업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 해외사업 전문가인 추교인 사장을 앞세워 신설 법인을 세우고 일본 유통 상장사 오너를 이사로 선임해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일본 리포트] 일본 화장품업계, 상거래 관행 전환 '비접촉' 방식 정착
일본 화장품 업계가 코로나19 감염증에 대응해 기존 매장접객을 중요하게 여겼던 상거래 관행을 빠르게 전자상거래 시스템으로 전환하거나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상 스토어, 가상 메이크업 앱, 스마트폰 피부진단 등 비접촉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골판지 자회사 '산성피앤씨' 흑자 효자역할 '톡톡'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리더스코스메틱은 지난 2017년 영업적자로 돌아서는 등 3년째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가운데 화장품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리더스코스메틱이 골판지 제조업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한 산성피앤씨가 최근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수혜효과를 보고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12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며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에는 오휘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멀티로 활용 가능한 5색의 섀도우 팔레트가 홀리데이 시즌의 감성을 담은 레드 패키지에 함께 담겨 알찬 구성의 연말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 동물실험 아직도 어디선가 누군가에..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에 본부를 둔 세계 최대의 동물권익 보호단체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와 크루얼티 프리 유럽(Cruelty Free Europe), 450여 기업 및 동물보호기구들이 2회 유럽의회(EP)와 EU 집행위원회, 유럽연합 이사회 등에 공개서한을 발송해 이목이 쏠리게 하고 있다.
글로벌 스킨케어 디바이스 마켓 年 11.0% 확대
글로벌 스킨케어 디바이스 마켓이 2020~2030년 기간 동안 연평균 11.0%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중국의 新소비 트렌드를 주도할 ‘Z세대’
최근 중국 소비시장에서 Z세대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글로우픽 최대 인기 브랜드 ‘미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2020 글로우픽 결산 어워드’에서 27관왕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우픽은 화장품 리뷰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2020 글로우픽 결산 어워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11월까지 1년간 8,745개 브랜드, 10만 7,0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등록된 약 60만 건의 소비자 리뷰를 분석해 진행됐다.
베이스 메이크업 소폭 상승...브랜드 인지도 제품 판매 꾸준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이 중국 시장에서 광군절을 앞둔 지난 10월에 판매량이 폭증했다. 광군절이 있는 11월에는 전반적으로 상승했지만 상위 4개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의 실적은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코로나 시대' 화장패턴 반영, 히트상품 흐름도 변화
코로나19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바꿔 놨다.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른 피부 진정과 보습이 중요해졌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보다 정교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게 됐다. 외출 시에는 이른바 ‘마스크 메이크업’ 성향이 두드러졌다.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에 눈매를 강조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화장품신상] “연말 할러데이를 노려보세요”
이번주에도 연말을 맞아 여러 신제품이 나왔으나, 딱히 눈에 띄는 제품이 없어서 4개 제품만 소개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화장품은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비타민 D가 올겨울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비타민 D 수치가 여전히 낮네요. 영양 주사를 맞는 게 좋겠어요.” 건강검진 때마다 마주하는 숙제, ‘비타민 D 충족’이다. 알다시피 우리 몸은 비타민 D를 스스로 생산해내지 못한다.
젊은 날의 탈모
탈모는 더 이상 중장년층의 고민이 아니다. 통계에 따르면 탈모로 인해 치료를 받은 전체 환자의 약 44%가 20~39세! ‘이른 탈모’를 겪은 젊은이들의 한 맺힌 이야기와 다양한 전문가 치료법을 들어보았다. 경험보다 나은 조언은 없으니까.
배우 문숙, 내가 화장품 딱 1개만 쓰는 이유
나이가 든다는 말이 이토록 아름다운 말이 되는 배우 문숙의 60살 그 이후의 뷰티 루틴에 대하여!
향수 브랜드에서 출시한 핸드 크림 5
‘바이오플라스틱’ 화장품 소재·용기·인증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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