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Tip&Trend

애플 워치 6 : 출시 예상 총정리

반응형

 

 

애플 워치 6에 관한 모든 최신 뉴스, 소문과 출시기기 및 기능에 대한 전문가 분석내용을 수집하였습니다.

애플 워치 6는 2020년 9월에 아이폰 12와 함께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6 : 출시일 및 가격

 

출시일

 

애플워치 1세대를 제외하고 각각의 새로운 모델들은 모두 9월에 출시되었으므로 애플 워치 6 또한 올해 9월에 출시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더 구체적으로 애플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본다면 9월 8일 또는 15일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애플의 일정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여부도 확실하지 않지만,

아이폰 12의 경우 출시가 지연될 거라는 소문이 있으며 애플 워치 6도 비슷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가격

 

가격은 적어도 애플 워치 5 정도는 될 것이므로 399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 6 : 뉴스 및 소문

 

디스플레이 변경

 

애플 워치 6의 디스플레이가 변경된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5의 경우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만, 애플 워치 6는 microLED를 사용할 지도 모른다는 보고서가 있습니다.

 

microLED의 주요 장점은 전력 효율이 높다는 것인데, 이로 인해 애플 워치 6의 배터리 수명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Touch ID 지문 스캐너

 

디스플레이의 또 다른 변경 사항은 Touch ID 지문 스캐너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 워치 제품군에는 생체 인식 보안이 없지만 스캐너를 화면에 구축하는 것은 아주 획기적은 좋은 기능이 될 것입니다.

 

 

이 이론은 특허를 기반으로 합니다.(위의 이미지 참고). 이 특허는 무선 안테나를 스트랩으로 옮기면

화면 아래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함으로서 이를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무선 안테나가 빠진 공간에 지문 스캐너를 장착하거나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사에서 만든 스트랩은 기능 호환이 안될 수도 있고 스트랩 교체 비용이 매우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수면 추적 기능

 

애플 워치 6에서는 수면 추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 제품군은 타사 수면 추적 앱을 지원하지만

애플 자체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혈액중 산소 농도 모니터링 기능

 

애플 워치 6는 혈액 중 산소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심장 마비를 일으킬 정도로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면 착용자에게 경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박수 모니터링과 결합하면 스마트 워치가 착용자가 과호흡하는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익사 위험 알림 기능

 

착용자가 물에 익사 할 위험이 있는지 알리고 응급 서비스에 연락하는 기능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애플의 특허를 기반으로 합니다. 

 

 

크라운의 변화

 

기존 애플 워치와는 다르게 디지털 방식 크라운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자가 애플 워치 6에 기대하는 것들

 

1. 더 나은 배터리 수명

 

애플 워치 5는 'Always on display'기능으로 인하여 애플 워치 4보다 배터리 수명이 짧습니다.

그러나, 애플 워치 6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최소한 애플 워치 4와 동등한 수준이 되어야 하고 이상적인 것은 한번 완충 후 2일 이상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애플이 추가하려고 하는 '수면 추적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2. 더 많은 피트니스 기능

 

 

애플 워치 5에는 새로운 피트니스 기능이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은 실망스러웠습니다.

6에서는 이 부분이 추가되어 운동 추적하거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추가 센서를 포함하길 희망합니다.

 

 

3. Always on display

 

Always on display는 애플 워치 5에서 처음 적용되었지만 야간의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밝습니다.

따라서, 이를 매우 어둡게 할 수 있는 옵션을 원합니다. 이것은 또한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킬 것이므로 윈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모든 앱에서 Always on display

 

Always on display의 또 다른 문제는 모든 앱에서 제대로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앱의 경우 디지털 시계로 화면이 전환되므로 화면을 깨우지 않으면 앱을 볼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