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News

2020-03-11 코스메틱 뉴스 모아보기

반응형

 

2월 화장품 수출, '코로나19' 불구 전년대비 13.5% 성장

 

2월 화장품 수출, '코로나19' 불구 전년대비 13.5 성장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2월 화장품 수출 실적이 코로나19감염증 악재에도 성장세를 기록하며8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2019년 10월 ~2020년 2월 화장품 수출 현황 (단위 : 억달러, )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최근 발표한‘2020년 2월 수출입 동향’을 보면 화장품 품목은 2월 1일~25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5.3억

www.cosinkorea.com

 

'코로나19' 전세계 확산, 해외시장 ‘온라인 전시’로 뚫는다

 

'코로나19' 전세계 확산, 해외시장 ‘온라인 전시’로 뚫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해외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로 해외 전시회 참가가 어려워진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KOTRA는 참가 예정이던 올해 해외 전시회별 온라인 한국관을 디지털 무역플랫폼 ‘바이코리아’에 구축한다. 일례로 3월 이스탄불 의료기기 전시회의 경우,국내 기업은 터키의

www.cosinkorea.com

 

식약처, 화장품법 광고위반 '아샤그룹' 적발 행정처분

 

식약처, 화장품법 광고위반 '아샤그룹' 적발 행정처분

[코스인코리아닷컴이수진 기자] 식약처는의약픔으로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광고를 실시한(주)아샤그룹을적발해 해당 품목 광고업무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지난 3월 6일 내렸다. (주)아샤그룹은여신몸매오일, 크림, 패치(복부, 종아리 등) 의약품오인 우려광고를 했다가 적발됐다. 식약처는 해당 품목 광고업무정지 3개월(3월 16일~6월 15일) 행정처분을 내렸다.

www.cosinkorea.com

 

[베트남 리포트] 더샘, 베트남 시장 진출 나선다

 

[베트남 리포트] 더샘, 베트남 시장 진출 나선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갈렙 유 베트남 통신원]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는지난 3월 2일 화장품 원브래드샵 더샘이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의 제품으로 베트남의 젊은 고객들을 타겟으로 진출한다고밝혔다. 한국 화장품은 이미 베트남 여성들에게는 친숙하다. 한국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지만 더샘은 젊은 고객을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베트

www.cosinkorea.com

 

면세점, '코로나19' 직격탄 유명 화장품 '구매제한' 대폭 완화

 

면세점, '코로나19' 직격탄 유명 화장품 '구매제한' 대폭 완화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면세점이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으면서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1인당 구매제한 조치 완화에 나섰다.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기존에 진행한 '1인당 구매 제한 조치'는 중국 보따리상(따이궁)들이 국내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대량으로 구매한 뒤 저렴하게 팔아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 면세점 내 실시하던

www.cosinkorea.com

 

[미국 리포트] 2020년 포장 패키지 새로운 트렌드는?

 

[미국 리포트] 2020년 포장 패키지 새로운 트렌드는?

[코스인코리아닷컴 미국 통신원 김윤정]민텔의 전문가에 따르면,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 혁신과 무포장 매장의 개발은 2020년 전 세계 포장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두가지 트렌드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UN의 2018년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감소, 재사용, 재활용'이라는 세계적으로친환경을 위해 대두되는 키워드에는 익숙해져 있지만 실제로는 세계 플

www.cosinkorea.com

 

한국콜마, 탄성 리포좀 특허취득

 

한국콜마, 탄성 리포좀 특허취득

글로벌 화장품·의약품 ODM 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대표 윤상현)가 화장품 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탄성 리포좀’을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탄성 리포좀은 피부전달체 리포좀에 탄성을 부여, 피부 속에서 몸집을 자유자재로 늘렸다 줄였다 하며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 홍인기 융합기술연구소장은 “탄성리포좀 기술

www.cosmorning.com

 

5000억 시장, 홈 뷰티족을 잡아라!

 

5000억 시장, 홈 뷰티족을 잡아라!

셀프 미용족이 늘면서 홈 뷰티시장이 쑥쑥 커지고 있다. 2013년부터 매년 10% 이상 신장해 지난해 5천억 원 규모로 확대됐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을 꺼려하는 분위기가 퍼지면서 셀프 뷰티제품이 새롭게 주목받는 분위기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네일아트와 뷰티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이 선보

www.cosmorning.com

 

홈쇼핑 인기품목 변화, 화장품 구매 15.4% 증가

 

[뷰티누리] 홈쇼핑 인기품목 변화, 화장품 구매 15.4% 증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홈쇼핑에서의 인기 구매품목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버즈니가 최근 발표한 ‘모아리포트 3월호-코로나19가 바꾼 모바일 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은 모바일 홈쇼핑으로의 집중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올해 2월 모바일 홈쇼핑 시청수는 392만으로 전년 동월 대비 5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외부 활동이...

www.beautynury.com

 

종근당건강, 유산균 화장품 ‘닥터락토’ 광고모델 박소담 발탁

 

종근당건강, 유산균 화장품 ‘닥터락토’ 광고모델 박소담 발탁 - 장업신문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클리덤’의 광고모델로 배우 박소담을 선정하고 유산균 화장품 라인 ‘닥터락토’의 TV광고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박소담의 깨끗하고 투명한 ...

www.jangup.com

 

[5]이니스프리, 코로나로 50% 일시정지..."폐업할 상황이다"

 

[5]이니스프리, 코로나로 50% 일시정지..."폐업할 상황이다"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이니스프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전국 확산으로 평균 50%가 일시정지 상태다. 특히 꽁꽁 얼어붙은 경기를 어떻게든 살려보기 위해 기회만 있으면 다양...

www.thebk.co.kr

 

[4]더페이스샵 에어코튼, 라네즈 제치고 3달 연속 티몰 1위

 

[4]더페이스샵 에어코튼, 라네즈 제치고 3달 연속 티몰 1위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더페이스샵 에어코튼 메이크업 베이스가 티몰에서 지난 2019년 11월을 기점으로 3달 연속 판매가 감소하고 있다.특히 메이크업 베이스의 경우에는...

www.thebk.co.kr

 

 

 

반응형